‘일일일팩’ 마스크팩, 똑똑하게 골라 사용하는 방법
‘팩’은 현대인들의 피부 관리에 있어 결코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팩이라는 용어는 ‘싸다, 포장하다’라는 뜻의 패키지(Package)에서 유래했다. 수분 증발을 차단시켜 유효 성분의 침투를 용이하게 만든다는 뜻을 지닌다.

사용 방법에 따라 석고팩, 모델링팩, 수면팩 등 다양한 종류로 나눠지는 팩. 그 중 에센스를 듬뿍 적신 시트를 얼굴에 붙였다 떼어내는 시트 타입 마스크팩은 가장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마스크팩이 사랑 받는 이유는?

‘일일일팩’ 마스크팩, 똑똑하게 골라 사용하는 방법
1. 간편함:

성별, 나이, 국적 관계 없이 두루 사랑 받고 있는 마스크팩의 가장 큰 특징은 ‘간편함’이다. 별도의 손재주가 없어도 붙였다 떼어내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 또한 휴대가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한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 역시 마스크팩의 인기 요인 중 하나다.

2. 짧은 소요시간:
마스크팩을 부착했다 떼어내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평균적으로 15~20분 정도다. 천연 성분으로 제작된 마스크팩이라면 더 긴 시간 부착했다 떼어내도 되지만 일반적인 마스크팩의 경우 권장 사용시간을 넘으면 오히려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자. 15~20분 정도 부착했다 떼어내면 즉각적이면서 만족스러운 피부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3. 복합적인 스킨케어 효과:
비슷하게 생긴 마스크팩이라 하더라도 시트의 재질과 에센스 성분에 따라 효과는 천차만별이다. 피부 진정, 보습, 미백 등 제품마다 특화된 기능이 각기 다르므로 본인의 피부 고민에 가장 적합한 마스크팩을 골라 사용하자.

마스크팩,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

‘일일일팩’ 마스크팩, 똑똑하게 골라 사용하는 방법
STEP 1
클렌징:

마스크팩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마스크팩 부착 전 꼼꼼한 세안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해줘야 한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순한 세안제를 이용해 모공 속 노폐물을 부드럽게 클렌징해주자.

STEP 2 스팀타올 사용:
마스크팩의 유효성분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스팀타올로 모공을 열어주자. 젖은 타올을 전자렌지에 30초 이내로 가볍게 돌려주면 간단하게 스팀타올을 만들 수 있다. 스팀타올을 얼굴에 약 10초 정도 잠시 올렸다 떼어내주자.

‘일일일팩’ 마스크팩, 똑똑하게 골라 사용하는 방법
STEP 3
기초 손질:
화장솜에 토너를 듬뿍 묻힌 후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닦아주자. 세안 후에 남아있을 수 있는 모공 속 노폐물을 한번 더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결이 정돈돼 마스크팩의 영양성분 흡수율을 더욱 높일 수 있다.

STEP 4 마스크팩 부착:
에센스가 내장돼있는 마스크팩이라면 마스크팩 개봉 전 손가락으로 패키지를 가볍게 톡톡 두드려 에센스가 시트에 고루 흡수될 수 있도록 하면 된다. 보다 신선한 상태의 마스크팩을 사용하고 싶다면 에센스와 시트가 분리된 마스크팩을 선택할 것. 눈, 코, 입을 기준으로 시트를 붙였다 일정 시간이 지난 후 제거하자.

TIP. 좋은 마스크팩 고르는 방법
‘일일일팩’ 마스크팩, 똑똑하게 골라 사용하는 방법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마스크팩의 가짓수는 우리가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많다. 그 중 내 피부에 가장 잘 맞는 마스크팩을 고르기란 결코 쉽지 않은 법. 다양한 마스크팩 중 트러블 걱정 없이 만족스러운 피부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을 고르고 싶다면 ‘성분’을 꼼꼼하게 따져보자.

가장 우선적으로 체크해야 할 것은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마스크팩 시트의 재질이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쌀팩처럼 먹어도 될 정도로 안전한 천연 성분으로 제작된 시트를 고르자. 에센스 성분을 체크할 때도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유해성분이나 화학성분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지 유심하게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뷰티에디터 추천’ 시트 마스크팩 BEST ITEM

‘일일일팩’ 마스크팩, 똑똑하게 골라 사용하는 방법
01 라미화장품 리얼 라이스페이퍼 이팅 마스크팩(LAMY Cosmetics REAL 97% RICE PAPER EATING MASK PACK)
쌀로 제작된 라이스페이퍼를 마스크팩 시트로 사용해 먹어도 될 정도로 안전한 천연 마스크팩. 쌀을 주성분으로 사용해 ‘쌀팩’, ‘라이스팩’이란 애칭으로 더 유명하다.
02 설화수 여민마스크(Sulwhasoo Innerise Complete Mask) 찔레열매를 넣어 2주간 발효시킨 고밀착 시트가 피부를 조밀하고 단단하게 여며주는 안티에이징 마스크팩. 치밀한 구조의 바이오 셀룰로오스 시트가 응축된 영양성분을 피부에 충분히 전달한다.
03 SK-2 페이셜 트리트먼트 마스크(SK-2 Facial Treatment Mask) 피테라 성분을 가득 담은 집중 피테라 케어로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 및 영양을 공급하는 마스크팩. 맑고 투명한 피부 관리에 효과적이다. (사진출처: 라미화장품, 설화수, SK-2, 한경 DB)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