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일러닝 컬렉션
트레일러닝 컬렉션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봄 아웃도어 시즌을 맞아 가볍고 공기가 잘 통하는 ‘노스페이스 트레일러닝 컬렉션’을 내놓고 적극적 마케팅 활동을 펴고 있다. 트레일러닝이란 산이나 들, 숲길과 같은 거친 도로에서 달리는 것을 말한다. 이 컬렉션은 재킷, 트레일러닝화, 배낭 등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이번 컬렉션은 노스페이스의 오랜 아웃도어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산, 계곡 등 거친 지형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군이다. 신체에서 발생하는 열과 습기를 신속하게 배출해 장시간 쾌적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가볍고 공기가 잘 통하는 소재를 적용했다.

◆우븐·메시 소재 적용 트레일러닝 최적화 재킷

트레일 런 2 재킷
트레일 런 2 재킷
대표 제품은 ‘트레일 런 2 재킷’이다. 이 재킷은 신축성이 좋고 공기가 잘 통해 트레일러닝에 알맞게 만들어졌다. 탄력이 우수한 우븐(woven) 소재를 기본으로 땀이 많이 나는 등판과 겨드랑이 부분에는 공기가 잘 통하도록 메시 소재를 적용했다. 가슴 부분의 주머니는 땀 배출이 용이하도록 타공 처리를 했다. 재킷 밑단에 조임 끈을 넣어 사이즈 조절도 가능하다. 재킷을 벗었을 때 간편히 접어 넣을 수 있는 휴대용 주머니도 함께 제공한다.

신발 ‘울트라 트레일 러닝 2’는 안전성과 편안함을 갖춰
울트라 트레일 러닝 2
울트라 트레일 러닝 2
거친 산길을 달리는 트레일러닝에 적합하다. 운동화 표면에는 가벼우면서도 견고한 립스톱(Ripstop) 원단을, 신발 내부에는 땀을 빨아들인 뒤에 빠르게 말려주며, 신축성도 뛰어난 플래시 드라이 원단을 적용했다. 또 달릴 때 발의 움직임을 고려해 신발 앞보다 뒤꿈치 부분을 8㎜ 더 높게 설계했다. 탁월한 접지력을 제공하는 이탈리아 기업 비브람이 제조한 밑창을 적용해 미끄러운 산길에서도 안정적으로 달릴 수 있다.

◆트레일러닝 대회 ‘노스페이스100 코리아’

마틴 윙 배낭
마틴 윙 배낭
백팩 ‘마틴 윙 10’은 거친 산길에서 달릴 때 주변 장애물과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몸에 밀착되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나일론 원단으로 제작해 내구성이 우수하며 작은 물병이나 손수건 등 트레일러닝에 필요한 소품을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는 주머니 등을 갖췄다.

노스페이스는 국민의 건강한 스포츠 아웃도어 문화 저변 확대에도 힘쓰고 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스포츠의류부문 공식후원사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인 ‘팀코리아’를 지원하는 노스페이스는 오는 6월11~12일 이틀간 강원 평창 일대에서 논스톱 100㎞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 ‘노스페이스100 코리아’를 연다.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