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배우표 ‘2016년 핫 메이크업’은?
올해 새롭게 방영하는 SBS 드라마 ‘돌아와요 아저씨’의 이민정과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송혜교 때문에 시청자들은 행복한 고민에 빠져있다.

두 여배우는 한국 미의 기준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랜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한 두 여배우의 드라마는 첫 방송과 동시에 주목을 받고 있으며 메이크업 또한 화두에 올랐다.

2016년 뷰티 트렌드를 한번에 볼 수 있는 두 사람의 메이크업에 대해 알아보자.

이민정, 맑고 상큼한 매력의 소유자
여배우표 ‘2016년 핫 메이크업’은?
여전히 아름다운 미모의 이민정은 SBS 드라마 ‘돌아와요 아저씨’의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이민정은 2016년도 봄 유행 스타일인 글로시한 피부표현과 자연스러운 핑크립을 완벽하게 매치했다. 이민정은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풍성한 속눈썹을 강조해 또렷하고 맑은 눈망울로 매력지수를 높였다.

상큼한 메이크업과 대조적인 시크한 블랙 원피스로 고혹적이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상반되어 섞인 두 조합은 트렌디함을 극대화한다.

송혜교, 청순 가련함의 최고봉
여배우표 ‘2016년 핫 메이크업’은?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 제작발표회에서 눈에 띈 것은 변함없는 미모의 송혜교다. 그는 맑게 빛나는 피부에 핑크톤이 맴도는 치크 메이크업으로 생기 있는 분위기를 만들었다.

특히 송혜교는 이민정과 달리 마스카라로 눈을 강조하지 않고 언더라인 부분을 과감하게 생략 해 청초한 느낌을 연출했다. 여기에 립컬러는 코랄톤을 선택해 청순 가련한 매력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그의 원피스는 메이크업과 어우러져 깨끗하고 순수한 느낌을 더했다.

2016년도 뷰티트렌드는?
여배우표 ‘2016년 핫 메이크업’은?
자연스럽게 피부에 광이나는 ‘윤광피부’는 2016년 뷰티트렌드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예상과 다르지 않게 한국의 뷰티 아이콘 송혜교와 이민정은 트렌드를 충실하게 이행했다. 다만 조금씩 다른 화장법을 추가했을 뿐 전체적인 느낌은 무척이나 흡사했다.

얼굴에 광채를 더해 화사하고 맑은 이미지를 연출하는 메이크업의 인기는 당분간 시들어지지 않을 것 같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