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인 24일 전국은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 영동과 경상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흐리고 눈 또는 비(강수확률 60∼80%)가 오다가 낮부터 점차 그치겠다.

전라 서해안과 제주에서는 낮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겠다.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에 많은 눈이 내리면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 영동, 경상 동해안, 경북 북동 산간, 울릉도에서 1∼5㎝다.

충북과 경상, 전남 일부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중이어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화재 예방에도 주의해야겠다.

오전 5시 현재 전국 기온은 서울 -6.3도를 비롯해 인천과 수원 -5도, 강릉 -2.2도, 춘천 -6.5도, 대전 -5.1도, 전주 -3.6도, 광주 -2.0도, 대구 -1.3도, 부산 0.7도, 울산 0.3도, 제주 2.7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1도에서 6도로 어제보다 낮겠다.

서해안과 남해안, 동해안과 일부 내륙에는 오전에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경기 북부 일부 지역과 강원 영서 북부에 한파특보가 발효되는 등 당분간 추운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지겠다.

동파 방지와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추위는 26일부터 평년기온을 회복하면서 풀릴 전망이라고 기상청은 예보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 남쪽 먼바다와 동해 먼바다에서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으며 그 밖의 해상에서는 0.5∼3.0m로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광주 전남은 '좋음',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대체로 청정한 대기상태가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연합뉴스) 안홍석 기자 ahs@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