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간의 뱃살빼기 프로젝트' , 박연주 현진오 공저 · 초록물고기 출간

작심 90일! 뱃살 빼려다 식스팩 생기다!


저자 박연주씨는 아시아나항공 스튜어디스로 입사했으나 만성 위염, 허리통증 등으로 지상직으로 발령을 받았다. 그녀는 건강 악화 원인이 늘어난 뱃살과 내장지방이란 사실을 알고 뱃살빼기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현진오 원장의 도움으로 식스팩까지 만들더니 첫 출전한 머슬마니아대회에서 3등을 거머줬다. 그녀는 이 책 통해 독자들에게 다이어트 노하우를 공개한다.




모래알처럼 많은 다이어트 책과 무엇이 다른가?
저자의 체험 스토리와 한의학 박사의 믿을만한 건강 정보


이 책은 서점에 쌓인 다이어트 관련 책과 어떻게 차별화 될까. 누가, 어떻게 몸짱을 만들었다는 책이 넘쳐나는 상황에서 또 한 권의 비슷한 아류의 '몸짱 아줌마' 관련 책이 나오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90일간의 뱃살빼기 프로젝트' , 박연주 현진오 공저 · 초록물고기 출간
이 책의 가장 특별한 점은 다양한 건강 정보를 '한의학 박사'들이 함께 썼다는 것이다. 전문가가 직접 쓴 다이어트 관련 책이 많지는 않다. 믿을만한 정보도 드물다. 이 책의 두 저자는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저자 현진오 박사는 동국대학교 한의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 한방내과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탤런트 김수현 아버지, 골프선수 리디아 고 등의 건강 관리를 돕고 있다. 현재 한아름 한의원 원장이다. 초록물고기 출간, 가격 1만4800원.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