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레신문 기자 출신 저자가 쓴 국내 최초 드론 입문 활용서 《드론 A to Z》가 출간됐다.

국내 최초 드론 입문서 나왔다…전직 기자가 알려주는 '드론 A to Z'
드론은 개인의 취미 활동을 벗어나 물품 배달, 방송 영상 촬영, 기업 이벤트 영상 촬영, 드론 레이싱 대회, 지자체의 방제방역 활동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이로 인해 드론 시장은 급격히 성장하고 있고, 드론과 관련된 새로운 직업군들도 생겨나고 있다.

하지만 드론의 종류가 워낙 다양해 나의 목적에 맞는 드론을 선택하기가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드론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전문 기관이 많지 않아 막상 드론을 구입하고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를 잘 모르는 경우가 다반사다.

또한 급성장하는 드론 시장에서 새롭게 뜨고 있는 드론 관련 비즈니스에는 어떤 것들이 있고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정보들이 절실히 필요한 때다.

이러한 것들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반가운 책이《드론 A to Z》이다. 이 책에는 드론 입문, 구입, 동작원리, 조종법, 항공촬영기술, 고장진단수리, 비즈니스 창업 등 드론의 모든 것을 담겨 있다.

저자 이승경씨는 책을 통해 드론의 위험성과 안정성을 강조하는 반면 관리 방법 등도 세심하게 설명했다. 또한 드론을 취미로 시작해 다양한 전문 직업과 비즈니스 창업 모델로 발전시킬 수 있는 사례들을 제시했다.

책에는 드론 입문자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드론 할인 쿠폰과 드론 입문 교육 할인 쿠폰들도 포함돼 있다. 한편 《드론 A to Z》책은 교보문고와 yes24 인터넷 서점에서 추첨을 통해 '드론 증정'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이승경 지음, 앤써북, 232쪽, 1만5500원)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bk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