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일' 정일우, 테마곡 '허수아비'로 첫 OST 참여!

SBS 새 수목미니시리즈 ‘49일’ 속 스케줄러 정일우가 '49일' OST에 참여해 데뷔 후 처음으로 숨겨왔던 노래 실력을 선보인다.

정일우가 '49일' OST에 참여한 싱글 트랙 '허수아비'가 오는 30일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전격 공개될 예정이다.

'허수아비'는 M4의 '내사랑', '널 위한 멜로디', 서영은의 '너는 날 녹여' 등을 만든 작곡가 김원의 작곡한 곡이다. 사랑하는 이를 하염없이 바라만 보며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사람의 슬픈 심정을 허수아비에 빗대어 표현한 곡으로써 시적인 표현의 애절한 가사에 정일우의 풋풋한 소년 같은 감성이 어우러진 몽환적이면서 따스한 분위기의 모던 락 곡이다.

정일우는 이번 OST 참여를 위해 빠듯한 촬영 스케줄 속에서도 주말과 휴식 시간을 반납하고 몇 주간 트레이닝을 받으면서 틈틈이 연습에 매달렸을 정도로 열의를 보였다는 후문.

'허수아비'의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았던 김원은 "첫 연습 때만 해도 계속 됐던 촬영 스케줄로 인해 정일우의 컨디션과 기관지가 안 좋은 상태여서 걱정을 좀 했지만 본인의 하고자 하는 열정과 강한 의지력으로 꾸준히 연습을 거듭한 결과 일취월장해진 실력으로 원활히 녹음을 마칠 수 있었다. 특히 연기자이다 보니 감정 몰입이 뛰어나 굉장히 풍부한 감성이 노래에 담길 수 있었다. 녹음이 완료된 후에도 녹음 수정을 함께 상의 할 정도로 무척 애착을 보이기도 했다"고 전했다.

한편 정일우는 지난 2009년 KBS 드라마 '아가씨를 부탁해' 속에서도 노래 실력을 잠깐 선보인 바 있지만 당시는 극 중 노래하는 신의 일부였던데 반해 이번 OST 참여는 정식으로 녹음까지 마친 상황.

정일우는 31일 방송될 6회에서 직접 기타 연주와 함께 열창하는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