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12월 성대 이상으로 첫 번째 솔로 앨범의 활동을 갑작스레 마무리 해야 했던 환희가 5일 두 번째 미니 앨범 'H-hour'의 타이틀곡 ‘..하다가’의 음원을 공개했다.

5일 환희의 신곡 ‘..하다가’는 음원 공개와 동시에 각종 음원 차트 상위에 오르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최근 아이돌 그룹들의 가요계 지배가 이어지면서 실력 있는 솔로 가수들의 활동을 만나기 어려웠던 게 현실. 보아, DJ DOC 등 실력파 가수들의 컴백에 환희의 새 앨범 발표 소식이 더해지자 대중들의 열렬한 환호가 이어지는 추세다.

헤어진 사랑에 대한 아픔을 노래한 '..하다가'로 컴백하는 환희는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 보내는 것은 너무나 힘든 일”이라고 전하며 “이번 앨범은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으려고 노력했다. 앨범을 기다려 온 팬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환희의 소속사 관계자는 “그 동안 환희는 컴백 무대 준비로 바쁜 시간을 보내왔다”라면서 “오랜 시간 새 앨범 활동을 기다려왔던 팬들의 이목을 충분히 만족시킬 만한 무대를 보여줄 것”이라고 밝히며 앨범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환희는 5일 Mnet '엠카운트다운'과 6일 KBS '뮤직뱅크'를 통해 컴백 무대를 갖는다.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