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 서울공장의 연극 '논쟁'이 배우들의 전라 연기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달 29일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에서 막을 올린 '논쟁'은 이달 13일 폐막까지 전회 공연이 이미 매진됐다.

공연시에는 보조석까지 빼곡하게 관객이 차는 현상을 보인다.

극단 측은 16-27일 동숭아트센터 소극장으로 무대를 옮겨 연장공연하기로 했다.

이처럼 '논쟁이' 뜨거운 관심을 받는 이유는 배우들의 전라 연기도 한 몫 하고 있다.

남녀 배우 4명이 전체 공연시간 70여분 중 50분가량이나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은 상태로 연기한다.

배우들은 전라로 뛰고 구르며 거리낌 없는 연기를 펼친다.

연출을 맡은 극단 서울공장 임형택 대표는 "호기심으로 왔다가도 연극의 주제를 담아가는 관객도 많다"며 "관객의 외연이 확대되는 계기가 됐다는 점에서 가치 있게 평가하며 나체 연기보다는 작품 자체에 초점이 맞춰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논쟁'은 18세기 프랑스 극작가 피에르 드 마리보(P.Marivaux)의 작품으로, 갓 태어난 여자아이와 남자아이 네 명을 격리시켜 자라게 한 후 성인이 되어 서로 만나게 함으로써 남자와 여자 중 어느 쪽이 더 빨리 변심하는가를 실험하는 과정을 그린다.

20세 이하의 관객은 입장할 수 없다

한편 인간의 욕망을 위한 광기를 다룬 연극 '지옥도'도 4일부터 무대에 오른다.(서강대 메리홀)

조선시대 한 마을에 살인사건이 발생하면서 벌어지는 진실과 거짓의 소용돌이 속 인간들의 아귀다툼을 생생히 표현한다.



뉴스팀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