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문희준의 이종사촌동생 쎄미(SSEMY, 이승진, 23)가 가수로 전격 데뷔한다.

쎄미는 10일 세미 트로트곡 ‘내 남자니까’의 음원을 공개하고 가요계에 도전장을 내민다. 예명 ‘쎄미’는 세미 트로트와 파워풀한 보이스(센 목소리)라는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쎄미의 데뷔곡 ‘내 남자니까’는 하우스 비트에 트로트를 가미시킨 퓨전 세미 트로트곡이다. 타이틀곡 ‘내 남자니까’는 무능력한 ‘찌질남’ 때문에 속병을 앓는 여성들의 속을 확 풀어주는 유쾌하고 재미있는 곡으로 쎄미의 시원한 창법과 맞아떨어진다.

소속사 관계자는 "이름에 담긴 의미처럼 쎄미의 특기는 파워풀하게 내지르는 창법"이라며 "기존의 여성 트로트 가수들의 간드러지고 구성진 창법과 차별화되는 부분"이라고 가창력을 높이 샀다.

쎄미는 문희준이 HOT로 활동하던 초등학교 시절부터 가수 꿈을 키워왔다. 그는 꾸준히 트레이닝을 해온 실력파로 드럼, 기타, 건반 등 악기 연주는 물론이고, 작곡과 랩 메이킹도 능하다.

쎄미는 "어려서부터 가족들 앞에서 장기자랑을 했던 희준 오빠의 노래와 춤을 보며 가수의 꿈을 키워왔다"며 "오빠와 나이 차이가 많이 나지만 함께 플레이스테이션 게임도 하는 등 절친한 사이"라고 사촌오빠와의 추억을 털어놓았다.

또한 "얼마 전 가족 모임에서 조심스럽게 가수 데뷔 사실을 털어놨다"며 "오빠가 정말 좋아하면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쎄미는 "가요계의 세미 트로트 열풍이 불고 있어 경쟁이 치열할 것이라는 점을 알고 있다"며 "나만의 파워풀한 창법으로 죽기 살기로 트로트계의 여성파워에 힘을 실겠다"는 다부진 각오를 전했다.

뉴스팀 김시은 기자 showtim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