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골프(PGA)의 시니어투어인 챔피언스투어 공식 대회가 내년 가을 한국에서 열린다.

PGA 챔피언스투어 대회가 아시아 지역에서 열리는 것은 처음이다.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와 PGA 투어는 11일 서울 하얏트 호텔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2010년부터 2012년까지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 내에 위치한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챔피언스투어를 열게 됐다"고 발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잭 니클라우스와 안상수 인천시장 등이 참석했다.

2010년 공식 개장 예정인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의 공사 현장 답사를 위해 방한 중인 니클라우스는 "몇 년 전부터 이 계획을 시작했다.

현재 골프장은 60% 공정을 보이고 있으며 2010년 투어 대회를 여는데 아무 문제가 없을 것"이라며 "투어에 참가하는 선수들은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가 세계적 수준의 특별한 코스라는 점과 한국에서 경기를 하는 즐거움을 알게 될 것이며 이는 전 세계에 한국의 인지도를 더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72, 7천257야드 규모로 지어지는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는 니클라우스가 직접 디자인했으며 자신의 이름을 내건 국내 유일의 골프장이다.

54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열릴 예정인 2010년 대회는 우승상금 45만달러(한화 5억9천만원) 등 총상금 300만달러(한화 39억원)가 걸려 있다.

대회를 주관할 IMG는 "한국이나 아시아권 선수들의 출전이 가능할 수 있도록 PGA 투어와 협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50세가 넘은 선수만 뛸 수 있는 챔피언스투어는 베른하르트 랑거, 로렌 로버츠, 마크 오메라, 프레드 펑크, 제이 하스, 등 왕년의 스타 플레이어들이 활약하고 있으며 2009시즌은 총상금 4천890만달러의 상금을 걸고 대회를 열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emailid@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