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강수정이 온라인 쇼핑몰 '바이 수(By Soo)'를 론칭했다.

강수정은 전 KBS 28기 공채 아나운서 출신으로, 방송에서 럭셔리하고 시크한 커리어우먼 패션을 선보여 많이 이들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쇼핑몰 '바이 수(By Soo)'는 강수정의 이름 중 ‘수’를 따서 만든 브랜드로 ‘수정에 의한’ 즉 강수정 감성이 담긴 시크한 커리어 우먼룩을 20~30대 직장인 여성들에게 제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새틴 소재와 가벼운 쉬폰 그리고 꽃무늬 원피스와 블라우스 디자인은 도회적인 느낌의 심플한 재킷과 정장팬츠와 함께 로맨틱한 감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수정은 “ 방송 프리랜서 선언 이후 새로운 도전이다. 도전은 내게 큰 활력소가 된다. 쇼핑몰을 통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강수정이 되겠다.”며 쇼핑몰에 대한 포부를 다졌다. 또 “한국형 체형인 제가 입은 옷을 보고 여성들이 편안하고 쉽게 쇼핑할 수 있는 곳이 됐으면 한다”며 강수정 특유의 쾌활한 웃음을 지으며 말했다.

스타 브랜드 쇼핑몰 '헤이요' 마케팅 팀장은 “강수정은 전직 아나운서로서 밝고 건강한 웃음, 단정하고 예의바른 모습을 보여주고 패션 역시 심플한 실루엣의 트랜디한 룩을 선보이면서 20~30대 여성들이 강수정과 같은 세련된 커리어 우먼 룩을 갈망하게 됐는데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시한 강수정의 '바이 수(By Soo)'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쇼핑몰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강수정은 MBC 예능 프로그램 ‘오늘 밤만 재워줘' MC로 김원희, 변정수와 호흡을 맞추고 있다.

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