믹서나 블렌더가 있으면 집에서도 웬만한 간식쯤은 뚝딱 만들 수 있다. 특히 이맘 때가 제철인 키위의 경우 믹서를 이용해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많다.

매년 5월 중순이면 키위의 본고장인 뉴질랜드산 키위가 국내에 들어온다. 키위는 고기의 육질을 부드럽게 하면서도 별도의 양념 없이 미각을 돋우는 재료로 잘 알려져 있다.

또 키위는 비타민C가 오렌지의 두 배,비타민 E는 사과의 여섯 배나 함유돼 있어 여름철 건강식으로도 제격이다. 키위를 이용해 간단히 만들 수 있는 요리법을 소개한다.


①키위소스 두부튀김


재료=두부 1모,녹말가루 2 큰술,골드키위 · 그린키위 각 1개,마요네즈 2큰술,설탕 · 식초 각 1큰술,소금 약간.

1.두부는 물기를 닦아 2×2㎝ 정도 크기로 자른다.

2.두부가 사각모양을 유지하도록 녹말가루를 입힌 후 노릇노릇하게 튀긴다.
3.믹서에 키위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1분 정도 간다.

4.바삭한 두부를 접시에 담고 키위소스를 뿌려주면 완성.


②연어 스위트콘 핫케이크

재료=연어 150g,그린키위 1개,밀가루 1컵,소금,파마산 치즈 분말 2작은술,계란 1개,사워크림 2/3컵,스위트콘 310g.

1.소금 간을 한 밀가루를 체로 친 후 재료를 섞어 반죽한다.

2.믹서로 살짝 간 키위와 스위트콘을 소스로 준비해 준다.

3.기름을 둘러 달군 프라이팬에 섞어둔 반죽을 붓고 앞뒤로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굽는다.

4.달궈진 프라이팬에 연어를 살짝 구운 뒤 170도 오븐에서 5분간 더 익힌다.

5.핫케이크를 피자 모양으로 잘라 접시에 담고,구운 연어를 얹은 후 소스를 뿌려주면 된다.


③골드키위 생크림 셔벗

재료=골드키위 6개,생크림 1/2컵

1.골드키위는 껍질을 벗겨 4개는 믹서에 넣어 곱게 갈고,2개는 1?C1㎝ 정도 크기로 썰어둔다.

2.생크림은 충분하게 휘핑해 단단한 상태로 만든다.

3.큰 그릇에 갈아놓은 골드키위와 생크림을 섞어서 냉동실에 얼린다.

4.중간 중간 꺼내어 수저로 긁어 다시 얼리기를 3회 정도 반복한다.

5.아이스크림 스푼 등으로 큼직하게 떠서 유리 그릇에 담고 썰어 놓은 골드키위를 소복하게 올려주면 끝.

백승현 기자 argos@hankyung.com ◆도움말=제스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