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과 KMTV, 록 캠페인.페스티벌

부활, YB(윤도현밴드), 노브레인, 크래쉬, 트랜스픽션 등의 록밴드가 한국 록의 비상을 위해 뭉쳤다.

이들은 24일 서울 청담동 엠넷미디어에서 음악채널 Mnet과 KMTV가 공동으로 펼치는 캠페인 '잇츠 타임 투 록(IT's TIME TO ROCK)' 발대식에 참석했다.

더불어 갤럭시 익스프레스, 피아, 검정치마, 국카스텐, 뷰렛 등 총 10개팀 31명의 멤버가 자리해 침체된 록 음악 시장을 살리기 위해 한 목소리를 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인디밴드 발굴 프로그램 '타임 투 록'의 MC인 크래쉬의 안흥찬이 진행자로 나섰으며, 선후배 록 음악인들이 한국 록의 현실과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부활의 김태원은 "1980년대 이후 록은 전멸됐다고 본다"며 "최근 많은 인디 뮤지션의 움직임, '타임 투 록' 같은 행사를 보니 80년대의 좋은 시기로 다시 한 번 불타 오를 수 있을 것 같다"며 "한국 록의 과거는 어두웠지만 내일은 밝은 것"이라고 말했다.

또 YB는 "대중과 소통해야 록의 생명이 있다"고 했으며, 노브레인은 "록이 살아나려면 아마 오래 걸릴 것이다.

한번 반짝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계속 빛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갤럭시 익스프레스는 "우리부터 에너지를 발생해 다른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쳐야 한다"며 "이번 캠페인이 에너지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악 팬들의 캠페인 참여를 위해 5월30일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내 특설 무대에서 '타임 투 록 페스티벌'이 열리며 발대식에 참석한 밴드들이 공연을 펼친다.

<사진설명 = 단체, 안흥찬과 김태원, YB, 노브레인>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mimi@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