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장자연씨 자살사건을 수사중인 경기도 분당경찰서는 2일 수사대상자 가운데 술자리 접대 동석자가 상당수 파악됨에 따라 소환조사 대상을 선별하고 있다.

경찰은 동석자 가운데 강요 등 범죄 혐의가 의심될 경우 경찰서에 소환조사하고 혐의가 드러나지 않으면 방문조사한다는 기본 방침을 세우고 있다.

성매매특별법 위반 등 혐의로 유족들에게 고소당한 3명의 경우 출석요구나 방문조사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

경찰은 또 소속사 전 대표 김모(40)씨의 개인신용카드와 법인카드 사용내역을 술접대 업소 매출전표와 대조하며 막바지 증거수집에 주력했다.

경찰은 앞서 장자연 동료 연예인, 연예기획사 직원 등 주변인 수사에서 접대 동석자를 상당수 확인하고 접대 장소에서의 부적절한 행위 등 접대 내용도 상당 부분 파악했다.

경찰은 소속사 전 대표 김모(40)씨의 폭행과 협박, 강요 등 일부 범죄사실을 확인, 범죄인 인도요청을 위해 조만간 체포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호야스포테인먼트 대표 유장호(30)씨도 곧 재소환해 문건작성과 언론공개 경위, 사전유출 여부 등에 대해 조사할 계획이다.

경찰은 지난 2006년 소속사 전 대표 김 씨가 여배우로부터 술접대 및 폭행 등과 관련해 고소당했다가 전속계약 해지와 위자료 500만원 지급 조건으로 조정이 성립된 사건과 관련, 해당 여배우의 의사를 확인해 수사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성남연합뉴스) 최찬흥 이우성 기자 cha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