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 수업(스티븐 H.바움 지음,신현승 옮김,다른세상)=CEO 전문 컨설턴트인 저자가 세계 최고 CEO들의 인생 역전 경험을 어린 시절의 '리더 수업' 관점과 함께 조명했다.

◇강태공 기다림 끝 천하를 얻다(김판수 지음,이카루스미디어)=강태공이 살아가는 방식과 '요란한 은거 신드롬' '정치판의 우상' 등을 인문학적으로 엮어내면서 '육도 · 삼략으로 보는 지혜'까지 접목했다.

◇The Body Book(데이비드 보더니스 지음,이석인 옮김,생각의나무)=수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저자가 140개 이상의 진귀한 사진과 함께 들려주는 인간 신체에 관한 교양과학서.

◇7일만에 끝내는 부동산+경매(노철오 지음,모네타)=경매에서 알아야 할 부동산 서류와 세법 상식을 총정리했다.

◇이미도의 영단어 타이틀매치(이미도 지음,뉴런)=영화 번역으로 유명한 저자가 타이틀로 다의어와 동의어,반의어를 정복하고 명문장과 명대사까지 섭렵하도록 돕는다.

◇방송보도(김학희 · 이재경 지음,나무와숲)=방송기자 출신인 언론학 교수와 보도국 편집에디터가 방송 뉴스 취재와 보도제작 프로그램 등을 이론과 실무까지 상세하게 소개한다.

◇문화를 파는 농촌에 희망이 있다(현의송 지음,농민신문사)=한일농업농촌문화연구소 대표가 문화를 팔아야 농촌이 산다는 점을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