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명산 130선(홍순섭 지음,깊은솔)=《실전 명산 순례 700코스》 등을 펴낸 '산 박사' 홍순섭씨가 북한산,도봉산,운문산 등 전국의 130개 명산을 코스 · 거리 · 시간 · 지도 · 교통 · 숙박 · 먹거리 정보까지 곁들여 정리했다. 핸디북 형태로 만들어 휴대하기에도 편하다.

◇20대,위풍당당 개인경제학(김용진 지음,좋은책만들기)=현대투자증권 출신의 재무설계 전문가가 20대부터 지녀야 할 부자마인드와 재테크 실천 원칙 등을 자세하게 알려준다.

◇A4 솔루션-프로들의 업무 파워(미키 다케노부 지음,이동희 옮김,전나무숲)=27세에 소프트뱅크 회장실장으로 발탁된 저자의 12가지 임파워먼트 노하우가 소개돼 있다.

◇반드시 성공하는 미국 비즈니스 창업(송문수 지음,W미디어)=한국인 이민자가 선호하는 미국 비즈니스 40개 업종 집중분석.지역 상권과 종업원 관리,세금 문제까지 조언해준다.

◇엄마와 십대 딸 사이 사랑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수지 쉘렌버거 외 지음,정미우 옮김,지상사)=10대 딸을 둔 엄마들에게 진정으로 딸과 속마음을 나누는 친구가 돼라고 조언한다.

◇용기를 갖고 선두에 서라(고미야마 히로시 지음,황미숙 옮김,예지)=도쿄대 총장이 젊은이들에게 주는 희망과 열정,도전의 메시지.

◇처음 만나는 한시(선현경 지음,휴머니스트)=황진이의 '반달' 등 한시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옛사람들의 생각을 만나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