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3집 ‘쏘리 쏘리’에 동방신기와 배우 이연희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나섰다.

동방신기 멤버 유노윤호, 믹키유천은 슈퍼주니어 3집에 수록된 미디엄팝곡 ‘이별…넌 쉽니(Heartquake)의 랩 피쳐링을 담당, 슈퍼주니어 멤버 규현, 려욱, 예성의 호소력 있는 보컬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감각적인 랩을 선사했다.

또한 이연희는 시크한 분위기의 수록곡 ‘Club No.1’에 참여, 몽환적인 느낌의 보컬을 선보였으며 슈퍼주니어 멤버들의 목소리와 어우러진 이연희의 보컬은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하고 있다.

이 밖에도 타이틀 곡 ‘SORRY, SORRY’를 비롯해 미국, 영국의 핫 트렌드로 떠오른 Dance-Pop 스타일의 ‘니가 좋은 이유’, 아름다운 멜로디와 슬픈 가사의 조화가 매력적인 브리티쉬 팝곡 ‘앤젤라’, 동양적인 멜로디와 트렌디한 악기들의 만남이 돋보이는 ‘Reset’ 등 총 12곡이 수록됐다.

유영석이 작사, 작곡한 ‘Shining Star’는 사람들의 기분을 유쾌하게 만드는 슈퍼주니어 특유의 팀컬러가 잘 묻어나는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노래며, FlytotheSky 환희와 조준영의 합작품인 ‘마주치지 말자(Let’s not…)’는 이별에 대한 아픈 마음을 담은 가사와 웅장한 사운드, 슈퍼주니어의 감성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정통 발라드.

한편, 슈퍼주니어의 3집 '쏘리쏘리'는 오는 12일 발매되며, 13일 KBS '뮤직뱅크'를 통해 화려한 컴백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