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안재환의 사망 이후 연예계 자살 소식이 끊이지 않아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달 초 탤런트 故 안재환의 비보가 전해진 후 이달 2일 故최진실이, 3일에는 트랜스젠더 연예인 故장채원에 이어 7일 모델 김지후(23)의 자살 소식이 들려온 것.

8일 서울 송파경찰서는 "모델 김지후가 지난 7일 오전 9시쯤 서울 송파구 잠실동 연립주택 자신의 방에서 목을 매 숨졌으며 함께 살던 모친에 의해 발견됐다"고 밝혔다.

경찰은 시신에서 타살의 정황이 발견되지 않은 점과 '외롭다. 힘들다. 화장해서 뿌려달라' 등의 내용의 있는 종이를 발견해 이를 유서로 추정, 김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결론을 냈다.

2007년 송지효, 장광효 옴므 컬렉션 등 패션쇼에서 모델로 활동한 故김지후는 MBC '거침없이 하이킥', '비포&애프터 성형외과', 케이블 방송 '발칙한 동거 솔룸메이트'에 출연하며 연기자로 활동영역을 넓혀왔다. 특히 최근 홍석천이 진행하는 프로그램 '커밍아웃'에 출연해 스스로가 동성애자임을 당당히 밝혀 눈길을 끌어왔다.하지만 故송지후는 커밍아웃 선언 이후 수많은 악플에 시달리고 소속사와 전속 계약이 무산되는 등 힘든 시간을 보내온 것으로 알려졌다.

김씨의 사망 소식이 전해지자 홍석천은 자신의 미니홈피에 "이젠 내가 힘들다. 그동안 수많은 악플과 손가락질을 뻔뻔하게 견디면서 버텨왔는데…"라며 "살아남은자의 숙제가뭔지 꼭 해결해야한다. 먼저 떠난 영혼에게 내가 할수있는 위로란 하나뿐이다. 맞짱뜨자. 쓰러지지말자…두려워말자.살아남아야한다. 꼭 살아남자…" 는 글을 적으며 안타까운 마음을 표현했다.

김씨의 가족은 시신을 서울 가락동 서울 경찰병원에 안치, 별도로 빈소를 마련하지 않았다. 발인은 9일 오후 3시에 있을 예정이며 경기도 성남 벽제승화원으로 옮겨져 화장된 뒤 인근 유택동산에 유골을 뿌릴 예정이다.

하지만 사망소식이 알려진 이후에도 일부 팬들은 김씨의 미니홈피에 악플을 다는 모습을 보여 주변을 안타깝게 만들었다.

사망전 김씨는 자신의 미니홈피에 '인생은 바람같은 거야' 라는 글로 죽음을 암시한 것으로 밝혀졌다.

현재 김지후의 미니홈피는 관리자에 의해 모든 메뉴가 폐쇄된 상태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