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세에 발견한 쿨한 인생(미쓰다 후사코 지음,박정임 옮김,기파랑)=96세인 저자가 50세에 남편을 잃은 뒤 혼자 헤쳐온 독신생활 얘기를 담았다.

◇좋아하는 일을 하며 나이든다는 것(사이토 시게타 지음,신병철 옮김,리수)=일본 정신과 전문의가 인생의 행복을 끝까지 누리는 노하우를 들려준다.

◇돌아오지 않는 2루주자(김은식 지음,풀로엮은집)=야구광인 저자가 프로야구 선수 34명의 이야기와 추억을 풀어냈다.

◇반 룬의 예술사(헨드리크 빌렘 반 룬 지음,남경태 옮김,들녘)=건축 미술 음악 연극 등 예술의 전 분야를 망라하고 역사적 배경까지 충실하게 담은 예술사의 명저.◇다윈의 플롯(질리언 비어 지음,남경태 옮김,휴머니스트)=다윈의 진화론이 유명 작가들에게 끼친 영향을 폭넓게 추적했다.

◇2009 국제회계기준 대전쟁(하시모토 다카시 지음,한성기 옮김,콜로세움)=내년부터 적용되는 국제회계기준 변혁 관련 실무지침서.◇가면을 벗은 역사(에드 리에너 외 지음,이종인 옮김,시대의창)=세계 근현대 300년간 왜곡된 역사의 이면을 벗긴 150개 이야기.◇고대 그리스로마의 진기록들(알란 클리네 외 지음,원미선 옮김,물레)=하룻밤에 25명을 상대한 섹스 챔피언 메살리나 황후 얘기 등의 진기록을 모았다.

◇서울사용설명서 2084(이현수 지음,선)=서울을 중심으로 한 건축학자의 공간행복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