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서지혜가 남산만한 배에 죄수복을 입은 임산부 사진을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SBS 월화드라마 ‘사랑해’(극본 정현정, 연출 이창한) 21일 5회 방송분에서 서지혜가 죄수복을 입고 등장할 예정이다.

이날 방송에서 극중 철수의 아이를 갖게된 영희(서지혜 분)가 철수모(선우용녀 분)를 만난 자리에서 다이아반지를 내놓지 않으면 삼천만원을 일시불로 갚던지 아니면 병원에 가라는 이야기를 듣는다.

이어 철수모가 만약 이 두 요구를 듣지 않는다면 감옥에 보낼 거라는 말에 영희는 이내 감옥에서 만삭이 된 채로 죄수복을 입은 자신을 상상을 하게 된 것.

상상속의 영희는 체조를 하다가 갑자기 배를 부여잡고는 애기가 나올 것 같다고 하소연한다. 하지만 막상 교도관은 아무렇지도 않은 채 빈 벤치를 가리키며 “저기 가서 낳구 와. 얼른. 오 분 내로 실시”라는 말에 황당한 표정을 보이게 된다.

이번 촬영은 지난해 11월 중순 서대문 형무소에서 진행됐다. 당시 서지혜를 비롯한 죄수복을 입은 20명의 보조출연자들은 쌀쌀한 날씨에도 즐거워하며 촬영에 임했다고.

특히, 서지혜가 소품을 이용해 배를 튀어나오게 만들자 이를 본 제작진들은 “서지혜씨 배가 너무 뚱그래”라며 장난쳐 현장은 웃음바다가 되기도 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