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이재가 엉뚱발랄한 캐릭터로 안방극장에 컴백한다.

12일 서울 상암동 KBS 미디어센터에서 열린 새 월화미니시리즈 <싱글파파는 열애중>(극본 오상희, 연출 문보현) 제작발표회에서 허이재는 “의과 대학생 ‘전하리’ 역을 맡았다”면서 “시나리오를 본 순간 꼭 출연하고 싶다는 의지가 커 앞서서 오디션을 봤던 캐릭터다”라고 각별함을 강조했다.

허이재는 “보통 허이재라는 배우는 오디션을 잘 보는 배우라는 생각을 많이 하는 것 같다. 드라마 ‘궁S'도 그랬고 이번 작품을 통해서도 그런 소리를 들었다”면서 “그러나 요행이 아닌 출연하고픈 캐릭터가 있으면 하고 싶다는 강한 의지를 표현하는 편이다. 때문에 그런 오해를 하는 것 같다”라고 우연이 아닌 남다른 노력이 있었음을 내비쳤다.

<싱글파파는 열애중>은 미혼부의 길을 선택한 어설픈 싱글 파파의 좌충우돌 코믹 멜로로, 오는 18일 첫 방송된다.

한편, 이날 저녁 방송된 KBS '상상플러스'에는 '싱글파파는 열애중'의 주인공들인 오지호, 허이재, 강성연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큰 눈매에 팔색조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강성연은 이날 자신의 이상형의 연예인으로 지진희를 꼽았다.

특히 허이재는 평소 탁재훈의 팬이었노라 고백하기도 했다. 이에 '컨츄리꼬꼬' 시절 당시 함께 활동했던 신정환은 불편한 기색을 감추지 못했다.

허이재는 "탁재훈의 결혼 소식을 들었을때 너무 힘들었다. 오빠 좋아하면 힘들어진다"는 깜찍 고백을 하기도 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