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인용(www.5p.co.kr)의 '신연예인지옥7 편'이 납량특집으로 15일 서비스 된다는 소식에 팬들의 기대와 '오인용'과 '신연예인지옥'에 대해 궁금해 하는 네티즌들의 궁금증이 더해져 화제에 올랐다.

'오인용'이란 플래쉬 애니메이션 만드는 그룹을 말한다. 이들의 대표작으로 '연예인 지옥' 있다. 사회풍자 플래쉬를 많이 다루고 엽기 또한 많이 다루는 플래쉬 그룹이다.

사회풍자의 플래시 애니메이션을 연재하고 있는 '오인용'은 계원대 애니메이션학과 97학번 동창들로 알려져 있다.

15일 '신연예인지옥7 편'이 납량특집으로 서비스 될 예정이어서 팬들의 기대와 궁금증으로 계속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신연예인지옥은 "강원도 산골에 위치한 666부대에 두명의 꼴통 신병이 들어온다. 군대라는 사회에서 자기 나름대로 적응해 가는 신병들의 이야기가 코믹하게 펼쳐진다. 말보다는 주먹이 먼저인 정지혁 병장, 고문관 김창후 이병 등 독특한 캐릭터와 연예인 신분으로 군대를 온 신병들간의 마찰은 당연히 피할 수 없다.

고참들과의 생활이 계속 될수록 점점 군인이 되어가는 신병들, 기막힌 해프닝이 쉴 새 없이 펼쳐져 감동과 웃음을 준다"고 사이트에 설명하고 있다.

이번 '신연예인지옥7 편'은 신연예인지옥 6편이 나온 후 4개월여만에 서비스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