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인먼트가 그간 여자 슈퍼주니어로 화제를 모았던 10대 여성그룹 '소녀시대(少女時代)'를 드디어 공개했다.

'소녀시대'의 구성원은 모두 고등학생으로 9명의 멤버로 구성됐다.

SM은 이미 6일부터 멤버별 티저 영상을 통해 9명의 멤버를 매일 한명씩 소개하며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그룹명과 그룹의 멤버수, 멤버 개별의 신상명세 등을 비밀에 붙여 네티즌들의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켰다.

첫 번째 티저 영상으로 공개된 멤버 윤아는 이미 CF와 뮤직비디오를 통해 얼굴을 알렸으며, 현재 '클린앤클리어', '썬키스트 레몬에이드&자몽에이드' 모델로 활약 중이다.

수영은 SM과 TV도쿄가 공동 개최한 '한·일 울트라 아이돌 듀오 오디션'에서 15,000명의 한·일 응시자 중 당당히 발탁, 듀오 'RouteO'(루트 오)로 일본에서 활동한 경력의 소유자로 일본어에 능통하다.

효연은 파워풀한 퍼포먼스로 이미 네티즌 사이에서 댄싱퀸으로 정평이 나있으며, 2004년 중국 북경으로 유학을 다녀와 뛰어난 중국어 실력도 겸비했다.

유리 역시 중국 오리온 초코파이 CF 에 출연하는 등 모델로 먼저 활동한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외에도 가수 The One의 음반 피처링에 참여한 태연, 미국 출신의 제시카와 티파니, 뉴페이스 써니와 막내 서현 등 다재다능한 멤버 9명으로 구성됐다.

이들 멤버 9명은 제각기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의 어학실력은 물론 가수, 영화배우, 탤런드, MC, DJ, 모델 등 여러 분야에서 활약할 능력을 겸비하고 있어 한국을 넘어 아시아까지 소녀시대를 열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히고 있다.

SM은 소녀시대의 다양한 모습을 엿 볼 수 있는 첫 단체영상은 16일 오후 5시에 공개하며 18일부터 다큐멘터리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 모든 영상은 SM 공식 홈페이지(www.smtown.com)를 비롯해 다모임(www.damoim.net), 엠엔캐스트(www.mncast.com), 아우라(www.aura.co.kr) 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소녀시대'는 8월 첫 싱글앨범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계획이다.

(왼쪽 뒷줄부터 써니, 유리, 티파니, 수영, 서현, 왼쪽 중간부터 태연, 윤아, 효연, 맨 앞 제시카)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하이킥'의 풍파교감 홍순창 "굿이네요, 굿굿굿"


■ 축구스타 앙리 이혼…전 부인 니콜 메리는?


■ 샤크라 출신 이은 중국진출 ‥ "제 쇼핑몰 만리장성 넘어요"


■ '칸의 여왕' 전도연 미니홈피에 공개된 편안한(?) 일상복


■ 제헌절 특선영화 … "상민아 우리 뭘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