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부학 교실' 손태웅 감독 '괴물2' 파일럿 영상연출 참여

최근 에로배우 '엄다혜'의 포스터 촬영으로 화제가 되었던 공포영화 '해부학교실'의 손태웅 감독이 '괴물2'의 파일럿 영상 연출을 맡게 되었다.

손태웅감독은 7월12일 개봉하는 공포영화 '해부학교실'로 장편영화에 본격적으로 데뷔하였다.

'괴물'과 '해부학교실'의 제작사인 청어람 최용배 대표는 27일 '해부학교실' 시사회에 앞서 "손 감독에게 2~3년내 선보일 '괴물2'의 파일럿 영상 연출을 맡길것"이라고 밝혔다.

청어람 측은 이어 "'괴물2'의 파일럿 영상은 2~3편으로 기획중"이며 "'해부학교실'에서 보여준 손 감독의 연출력을 높게 평가해 이중 한 편을 연출할 감독으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손감독은 가을부터 속편의 주인공이 될 괴물을 포함한 CG작업을 시작해 10여 분의 파일럿 영상 제작을 지휘하게 된다. 그는 '괴물'의 봉준호 감독과 함께 '플란다스의 개' 시나리오를 공동 집필한 바 있다.

한편 '괴물'을 제작하였던 봉준호 감독은 얼마전 자신의 강연에서 "'괴물'을 만들어준 청어람 측에 대한 감사로 판권을 모두 드렸다.'괴물'이 '에어리언' 처럼 감독이 계속 바뀌면서 이어져가는 시리즈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엄다혜, 본격 성인극 '미란다'로 숨막히는 관능미 표출

'해부학 교실' 반라 포스터 주인공 엄다혜는 누구?

◆올여름 공포영화 흥행 경쟁...'해부학 교실' 반라포스터 주인공은 엄다혜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