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슈퍼주니어의 노래 '미라클(Miracle)'이 태국 채널V가 집계하는 음악 순위 차트의 해외음악 부문에서 4주 연속 1위를 달리고 있다.

21일 슈퍼주니어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태국에 발표된 1집 수록곡 '미라클'이 발매 나흘 뒤인 지난달 25일자 차트 1위에 오른 뒤 4주째 정상을 지키고 있다.

슈퍼주니어는 또 그룹 동방신기와 함께 부른 '쇼 미 유어 러브(Show Me Your Love)'로 8위에도 랭크됐다.

이밖에 가수 비의 '새드 탱고(Sad Tango)'가 3위, 동방신기의 '올웨이즈 데어(Always There)와 '라이징 선(Rising Sun)'이 각각 5위와 15위, K의 '걸프렌드(Girlfriend)'가 19위에 올라 태국에서의 한국 가수들의 인기를 다시 확인해주었다.

20위권에는 블랙 아이드 피스, 핑크, 마돈나, 크렉 데이비드, 제임스 블런트, 아크틱 멍키스 등 쟁쟁한 해외 뮤지션들이 자리하고 있다.

이 차트는 음악전문채널 채널V가 시청자 신청곡 집계를 바탕으로 태국 국내음 악과 해외음악 분야로 나누어 매주 발표한다.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태국 채널V에 확인한 결과 96년 이 채널 방송 시작 이후 지금까지 해외음악 차트에서 4주 연속 1위를 차지한 노래는 동방신기의 '라이징 선'과 슈퍼주니어의 '미라클'뿐"이라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신기원 기자 lalal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