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19일 발매된 동방신기의 다섯번째 싱글 '라이징 선/하트, 마인드 앤드 솔(Rising Sun/Heart, Mind And Soul)'이 발매되자마자 일일 오리콘 싱글차트 10위에 올랐다.

이번에 발표된 싱글 '라이징 선…'은 지난달 발표된 일본 첫 정규앨범 '하트, 마인드 앤드 솔(Heart, Mind and Soul)'에 수록된 노래를 다시 싱글로 발표한 것임에도 오리콘 차트 10위에 올라 동방신기의 높은 인기를 실감케 했다.

다섯번째 싱글인 '라이징 선…'은 CD+DVD와 CD 두 가지 형태로 발매됐다.

CD+DVD에는 '라이징 선'의 비디오 클립과 인터뷰 영상이 수록돼 있으며 CD만으로 된 싱글에는 DVD 부속판에 수록돼 있지 않은 '하트 마인드 앤 솔'의 아카펠라 버전이 담겨 있다.

특히 '라이징 선'은 매주 수요일 밤 12시부터 40분간 방송되는 TV도쿄의 버라이어티쇼 '걱정하는 사람(心配さん)'과 같은 방송국에서 매주 목요일 밤 12시10분부터 40분간 선보이는 버라이어티쇼 '화내는 아버지3(怒りおやじ3)의 엔딩 테마송으로 쓰인다.

동방신기는 지난해 7월14일 발표한 두번째 싱글 '섬바디 투 러브(Somebody To Love)'가 발매 당일 오리콘 차트 7위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같은 해 11월 발표된 세번째 싱글 '마이 데스티니(My Destiny)'가 9위, 지난 3월8일 출시된 네번째 싱글 '아스와 구루카라'(내일은 오니까)는 발매 당일 10위, 3월23일 발표된 첫 앨범 '하트, 마인드 앤드 솔'은 발매 당일 8위에 올랐다.

(도쿄연합뉴스) 서현주 통신원 sutekinast@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