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성우리조트는 투숙객을 위해 10월7일부터 21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대산과 치악산까지 단풍관광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셔틀버스는 과일과 음료수가 포함된 도시락을 구입해야 이용할수 있다.
도시락요금은 일반 1만2천원, 회원 1만원.
국립공원 입장료는 별도.
(033)340-3000
'자회사 간 걸그룹 표절' 문제로 국내 대표 가요 기획사 하이브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의 갈등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사태의 중심에 서 있는 뉴진스 멤버들이 일상적으로 스케줄을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뉴진스 민지는 지난 23일 서울 성동구 모처에서 열린 명품 브랜드 샤넬의 루쥬 알뤼르 팝업 포토월 행사에 등장했다.그는 샤넬의 가죽 의상을 입고 포니테일 헤어스타일로 미모를 뽐냈다. 수많은 취재진 앞에 선 그는 볼 하트와 손 인사를 하며 포즈를 취했으나 평소와는 사뭇 다른 어두운 표정이었다.앞서 다니엘은 지난 22일 셀린느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대만 타이베이로 출국했다. 그는 셀린느의 드레스를 입고 현지 매체들을 향해 미소를 보였다. 국외 행사라 조금은 여유 있는 모습이었다.뉴진스가 소속된 레이블 어도어는 하이브와 현재 갈등을 겪고 있다. 일각에서는 '민희진 어도어 대표의 쿠데타'라고 까지 설명하고 있다.하이브는 지난 22일 오전 민 대표와 어도어 경영진 등이 경영권 탈취를 시도해온 정황을 파악해 이들을 상대로 회사 전산 자산을 회수하고, 대면 진술 확보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하이브는 어도어 경영진들이 올 초부터 증권사 애널리스트와 해외 투자자문사, 사모펀드(PEF), 벤처캐피털(VC) 관계자 등에게 매각 구조를 검토받는 등 경영권 탈취를 위한 계획을 실행했다고 보고 있다.어도어 측은 하이브가 뉴진스의 콘셉트를 신인 그룹 아일릿을 론칭하는데 허락도 없이 차용했고 민 대표가 창작 영역에 대한 보호를 받지 못했다고 주장하고 있다.하이브가 전날 어도어 전산 자산을 확보하면서 민 대표의 측근 A 씨가 지난달 작성한 업무 일지를 찾아냈
'Foreigners Everywhere'(영어)'Stranieri Ovunque'(이탈리아어)'處處都都是外人'(중국어 번체자)'….이탈리아 베네치아 북동부의 아르세날레 공원. 한때 조선소로 사용됐던 이곳의 어두운 다리 밑을 20개 언어로 적힌 색색의 네온사인이 환히 비췄다. 언어는 달라도 의미는 같다. 지난 20일 개막한 제60회 베네치아 비엔날레의 대주제인 '외국인은 어디에나 있다'라는 뜻이다.현대 미술계의 가장 논쟁적인 작가 중 하나인 '클레어 퐁텐(Claire Fontaine)'의 작품이다. 이들이 2004년부터 제작해온 '외국인은 어디에나 있다' 시리즈는 올해 비엔날레 주제로 채택되며 베네치아 전역을 수놓았다. 양대 행사장인 아르세날레 공원 입구와 자르디니 센트럴 파빌리온(본전시장)은 물론, 외딴 여성 교도소에까지 이들의 손길이 닿았다.빨강과 노랑, 파랑, 초록 등 여러 형광색으로 이뤄진 낯선 글자들은 "이방인을 포용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풀어서 설명하면 이렇다. 단단한 유리로 만들어진 네온사인들은 글자 모양에 따라 부드럽게 구부러진 모습. '나와 다른 존재'들을 향해 굳게 닫힌 마음도 유연하게 열릴 수 있다는 희망을 내포한 셈이다.클레어 퐁텐은 실체가 없는 작가다. 엄밀히 따지면 사람이 아닌 허구의 존재다. 두 명의 '조수'를 자처하는 이탈리아 이론가 풀비아 카르네발레와 영국 미술가 제임스 손힐 부부가 클레어 퐁텐의 이름을 내걸고 활동할 뿐이다.이름엔 여러 의미가 있다. 영어로 '맑은 샘(Clear Fountain)'이자, 프랑스의 대중적인 문구 브랜드의 이름이다. 한국으로 치면 모나미나 모닝글로리 정도. 소변기를 뒤집어 놓고 '샘(Fountain·1917)
돌을 묶고, 지구를 들고 다닌 이승택'조형과 비조형 사이 예술의 본질은 어디쯤 있을까.'비슷한 시기에 태어나 같은 고민을 안았던 두 명의 작가가 한 자리에 만났다. '한국 전위미술의 선구자' 이승택(92)과 미국 개념미술가 제임스 리 바이어스(92)의 2인전이 이탈리아 베네치아 팔라초 로레단(Palazzo Loredan)에서 열리고 있다.1932년 함경북도 고원에서 태어난 이승택은 다양한 예술 실험을 통해 기성 문단에 도전했다. 1970년대 전후로 바람과 불, 연기 등 비물질적인 요소를 작품화하고, 사물을 끈으로 묶는 '묶기' 작업으로 대상의 의미와 가치를 새로운 관점에서 탐구했다.이번 전시에선 이승택의 1960~1970년대 '묶기' 연작을 만나볼 수 있다. 여성의 신체나 책을 노끈으로 묶으며 수축과 팽창의 질감을 극단적으로 밀어붙였다. 그의 작품들은 대상이 상징하는 성역할과 문명, 지식에 대한 저항과 해방의 서사를 암시하기도 한다. 전시는 8월 25일까지. 캔버스를 찢고 묶은 신성희"나의 작품은 찢어지기 위해 그려진다."유럽을 기반으로 한국 초현실주의 화풍을 이끌어온 신성희(1948~2009)의 개인전이 이탈리아 베네치아 팔라초 카보토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전시는 '박음 회화'(1993~1997) '엮음 회화'(1997~2009) 등 대표 연작을 조명한다.1980년대 파리로 거처를 옮긴 신성희는 30여년간 한국 미술계 인사들의 '파리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두 나라의 주요 흐름이었던 단색화와 쉬포르쉬르파스(1970년대 프랑스 전위미술)를 두루 경험하며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형성했다.작가한테 캔버스는 단순한 도화지 그 이상이다. 화려한 색채로 칠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