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이 시작됐다. 무엇보다 휴가 기분을 최대한 살리려면 때와 장소에 맞는 '바캉스 패션'을 잘 연출할 수 있어야 한다.


휴가를 떠날 때는 짐이 가벼워야 홀가분하다. 그러려면 시원하면서 편한 옷, 구김이 가지 않고 부피가 적은 옷 등을 골라서 챙겨야 한다.


바캉스 패션을 제대로 연출하려면 밤 파티에서 입을 수 있는 원피스와 카디건, 보온성이 있는 반소매 니트와 허리선이 넉넉한 긴바지, 끈이 달린 민소매 톱과 무릎위 길이의 버뮤다 팬츠, 수영복 위에 두를 수 있는 파레오(Pareo)나 랩스커트 등 서로 어울려 입을 수 있는 옷을 준비해야 한다. 여기에 선글라스, 슬리퍼, 비닐 소재비치백 등 소품들도 꼼꼼히 챙겨야 한다.


아이엔비유 이연수 디자인실장은 "여성들의 경우 수영복 위에 덧입거나 변덕스런 날씨에 대비한 파레오나 슬립형 원피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타월 소재의 비치가운, 랩스커트 등을 준비하면 요긴하게 쓸 수 있다"고 조언한다.


해변에서는 이국적인 하와이안 셔츠가 제격. 헐렁한 일자형에 야자수나 화려한 꽃무늬를 프린트해 시원스런 느낌을 준다. 올해는 셔츠와 같은 톤의 티셔츠를 받쳐입고 단추를 풀어 입는 형식이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하와이안 셔츠는 깔끔한 핫팬츠와 챙넓은 밀짚 모자와도 잘 어울린다. 셔츠를 고를 때 뚱뚱한 체형은 작은 무늬를, 왜소한 체형은 큰 무늬를 선택해야 체형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여름 산행에는 넉넉한 사이즈의 면 소재 티셔츠에 반바지가 잘 어울린다. 야영을 할 때는 기온차를 고려해 얇은 점퍼나 카디건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반바지는 얇은 소재보다 두께가 있고 질긴 진소재가 적당하다.


등반이나 트래킹을 할 때는 허리와 발목 부분을 끈이나 고무줄로 밴드처리한 바지가 편하다. 산으로 휴가를 떠나더라도 계곡에서 가볍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샌들 등을 준비하면 더욱 좋다.


(서울=연합뉴스) 정천기 기자 ckchung@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