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의 편리성이 알려지면서 TV 홈쇼핑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어났다.

TV홈쇼핑을 이용하면 전화 한 통으로 원하는 상품을 골라 자녀와 부모의 선물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LG홈쇼핑과 CJ39쇼핑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앞두고 컴퓨터 악기 인형 옥돌매트 건강식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파워 컴팩 프리자리오 컴퓨터는 2000년 전세계 데스크탑 판매에서 1위를 차지한 컴팩이 CJ39쇼핑을 위해 내놓은 기획상품이다.

인텔의 펜티엄 CPU를 탑재하고 17인치 완전 평면 모니터를 갖고 있다.

컴퓨터를 사면 다양한 사은품도 함께 준다.

가격은 1백99만원.

어린이용 슈퍼 노트북 컴퓨터도 선을 보였다.

17가지 영어 공부와 15가지 산수공부,7가지 퀴즈게임,4가지 음악과 3가지의 개인 정보관리,6가지의 일반 컴퓨터 기능 등 총 60여가지의 학습 기능이 들어있다.

프린터와 연결이 가능해 결과물을 출력할 수 있다.

자녀들의 음악 재능을 키워주려면 보급형 삼익 디지털 피아노 KS88(84만9천원)이 적당하다.

88개의 건반으로 일반 어쿠스틱 피아노와 동일한 터치 감각을 갖추고 있고 특별히 조율할 필요가 없는 편리한 디지털 피아노다.

이 제품은 8개의 악기,바람소리 등 49가지의 자연 소리,호랑이 등 31가지의 동물소리,10가지의 국악기 소리를 낼 수 있는 만능 연주기다.

4만6천원짜리 바비로즈프린세스 인형도 어리이들에게 인기를 끄는 품목이다.

헤어스타일과 패션 코디를 마음대로 만들 수 있는 제품이다.

두가지 스타일로 우아한 장미 드레스를 입을 때는 예쁜 금발 머리를 늘어뜨리고 짧은 핑크빛 장미 원피스를 입을 때는 발랄하게 머리를 올려주면 된다.

왼손을 누르면 녹음이 되고 오른손을 누르면 재생이 되는 말하는 인형도 나와있다.

처음 오른손을 누르면 삐하면서 소리가 나고 녹음 시간은 10초 정도다.

녹음된 목소리는 여자아이 목소리로 재생된다.

봉제인형이어서 아이들에게 포근함을 주고 가벼워서 가지고 놀기에 좋다.

가격은 2만1천원.

어버이날 선물로는 건광관련 상품이 으뜸이다.

에어크린 건강 옥돌매트는 29만9천원이다.

온도조절기에 공기 청정기까지 내장돼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해주고 실내 공기를 맑게 해준다.

이 상품은 옥돌이 1천2백여개나 박혀있어 매트라기 보다 옥돌 보고라는 느낌을 준다.

건강식품으로는 광동 홍산 녹용원과 녹용 황토자라가 적당하다.

홍삼 녹용원은 37년 전통의 광동제약에서 만든 상품으로 고농축 홍삼 엑기스에 녹용 및 동충화초 숙지황 황기 당귀등 16가지 원료를 기본으로 개발했다.

황토자라는 3년 이상된 황토자라만을 사용해 만든 제품으로 생녹용 황기 구기황 오미자 등 한방 성분이 고루 들어있다.

과중한 업무때문에 늘 피로를 느끼는 사람과 육체 에너지 소모량이 많은 사람,체력이 필요한 사람 등이 효과가 좋다.

최인한 기자 janu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