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MBC 오후 11시10분)=''스파이더맨''의 작가로 유명한 토드 맥퍼레인의 만화 ''스폰''을 원작으로 만든 영화.

만화 ''스폰''은 출판되자마자 폭발적인 인기를 모아 전세계 1백20개국 15개의 언어로 번역돼 1억부 이상이 팔렸다.

이런 만화를 특수효과,자극적 색채,음산한 영웅,독설적인 유머,헤비메탈과 테크노 음악 등으로 장식해 영화 ''스폰''을 만들었다.

미국 A-6(미공군) 소속의 유능한 비밀암살요원인 알 시몬스.

정보부장인 윈의 지시에 따라 암살 임무를 마치고 돌아온 알은 그가 수행한 임무로 인해 무고한 민간인이 죽었다는 사실을 알고 크게 놀란다.

알이 일을 그만두겠다고 하자 윈은 그에게 마지막 임무를 명령한다.

인류를 위협하는 북한의 생화학무기 제조공장을 폭파하기 위해 도착한 알은 자신을 해치기 위한 함정에 빠졌다는 것을 알게 된다.

하지만 공장과 함께 폭발돼 죽고 만다.

억울한 죽음을 당한 그는 복수를 위해 악마 클라운과 자신의 영혼을 거래하는데….


□내 남차 친구의 결혼식(KBS2 오후 10시 40분)=최근 ''에린 브로코비치''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받은 줄리아 로버츠가 출연한 영화.

이 영화는 사랑인지 우정인지 구별하기 어려운 남녀 사이의 감정에 대해 발랄한 로맨틱 코메디를 통해 답변한다.

그리고 당시 신인이었던 카메론 디아즈의 풋풋하고 신선한 모습이 매력적이다.

줄리앤과 마이클은 9년전에 잠시 사랑에 빠졌다가 친구로 돌아서 둘도 없이 친하게 지내는 사이.

스물여덟까지 미혼으로 남아 있으면 둘이 결혼하자던 맹세의 시간을 얼마 앞두고 줄리앤은 자기가 마이클을 사랑하고 있었음을 깨닫는다.

하지만 마이클은 사랑하는 여자 키미를 만났다며 결혼식에 오라고 줄리앤을 초대한다.

줄리앤은 그 결혼식을 막기 위해 발벗고 나선다.

직장 상사이자 친구인 조지까지 동원해 질투 작전을 써 보지만 모든 계략이 키미의 순수함 앞에선 물거품이 되고 마는데….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