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사랑해(SBS 오후 8시50분)=김여사는 순미에게 신중을 기해 결혼을 결정하라고 말한다.

순미의 사무실을 찾은 박 회장은 순미의 속마음을 묻는다.

순미는 기현을 정말로 좋아했다고 털어놓는다.

이 말을 들은 박회장은 순미에게 아파트 열쇠를 건네며 당분간은 여기서 지내면서 생각해보라고 한다.

하지만 순미는 자신에겐 너무 과분한 아파트라며 박회장에서 열쇠를 돌려주는데….


□시사매거진 2580(MBC 오후 9시45분)=최근 한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중·고생 열명 중 세 명이 사이버공간의 가상체험을 실제 행동으로 옮겨보고 싶은 욕구를 경험한 적이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인터넷 보급이 확대되면서 사이버 관련 범죄들이 잇따라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사이버중독에 대한 국내 연구는 거의 없는 상태.

국내에선 처음으로 4개 대학 연구팀과 공동으로 사이버중독의 실체를 파헤쳐 본다.


□일요스페셜(KBS1 오후 8시)=''인류 최대의 축제-인도의 쿰브 멜라''.

전 세계인구의 5분의 1을 차지하는 인도인.

이런 인도인들의 삶과 정신을 지배하는 것은 바로 힌두교다.

힌두교의 모든 단면을 집중적으로 볼 수 있는 쿰브 멜라 축제.

''쿰브''는 힌두어로 물단지를, ''멜라''는 시장이나 축제를 뜻한다.

아주 오랜 옛날 생명의 물이 담긴 물단지를 차지하려고 천상의 신들과 악마가 싸움을 벌였다는 데서 유래된 쿰브 멜라 축제의 현장을 찾아가본다.


□영상기록 병원 24시(KBS2 오후 8시50분)=''작은 거인 영식이의 홀로서기''.

신장 80㎝의 영식이.

그의 병명은 골형성부전증이다.

이 병에 걸리면 뼈를 형성하는 조직생성이 미진해 발육이 불완전하고 작은 충격에도 뼈가 쉽게 부러진다.

네 살때 부모와 떨어져 성프란시스코의 집에 살고 있는 영식이는 지난 겨울에는 수학능력시험도 치러 지금은 대학생이 됐다.

데굴데굴 굴러다니며 사람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영식이의 모습을 살펴본다.


□10대 리포트(EBS 오후 5시10분)=각 분야에서 잠재력을 인정받으며 자신의 길을 개척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만나본다.

이들의 공통점은 모두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고 있다는 것.

종이나 스티로폼 1회 용기를 쓰지 않기 위해 늘 개인용 컵과 수저를 들고 다니는 환경운동가 이승은,수십년 동안 청소년들의 굴레가 됐던 두발제한에대한 문제를 과감히 제기한 전국 중고등학생연합 운영위원들 등 미래 한국의 주역들을 소개한다.


□호기심 천국(MBC 오후 5시)=유니폼을 입으면 협동심이 생길까.

옷에 따라 달라지는 사람들의 행동을 분석한다.

말괄량이 여자아이에게 예쁜 공주 드레스를 입혀 행동의 변화를 살펴본다.

또 프로농구 선수들도 하기 어려운 덩크슛을 키가 작은 사람도 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각 학교 대표들의 기상천외한 덩크슛 모습을 살펴본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