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친구들(KBS2 오후 9시15분)=회사에 출근한 재석은 자신의 책상이 그날부터 국장실로 옮겨졌다는 소릴 듣고 깜짝 놀란다.

국장과 한방에서 생활하게 됐다는 소식에 동료들은 국장 방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국장이 자신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등을 꼬치꼬치 캐묻기 시작한다.

□네트워크기획(KBS1 밤 12시30분)=''고인돌,그것은 불멸의 약속이었다''.

유네스코는 한반도에 6만여 개의 고인돌이 있으며 한 지역에 이처럼 대규모의 고인돌이 밀집돼 있는 곳은 세계에서 한반도 밖에 없다고 밝히고 있다.

특히 전라북도 고창엔 3천여 개의 고인돌이 한곳에 모여 있다.

왜 한반도에 그렇게 많은 고인돌이 자리잡고 있는지 그리고 그 거대한 돌을 어떻게 옮기고 세웠는지에 대해 알아본다.

□시네마천국(EBS 오후 10시50분)=''스크린에 숨은 신화 이야기''.

이번주 시네마천국은 영화에 반영된 신화들을 집중조명한다.

''스타워즈''''페이스 오프''''라스베가스를 떠나며''''트루먼 쇼'' 등의 영화를 중심으로 신화와 영화의 관계를 살펴본다.

니콜라스 케이지가 알코올 중독자로 나왔던 ''라스베가스를 떠나며''를 술의 신 ''디오니소스'' 신화의 관점에서 분석해보고 ''트루먼 쇼''를 ''탈무드''로 재해석해본다.

□사보타지(SBS 오후 10시55분)=미군 테러진압 특수부대 소속 마이클 비숍 중위는 보스니아 내전 인질 구출 임무를 띠고 현장에 투입된다.

하지만 같은 편 동료였던 셔우드가 갑자기 인질들을 다 죽이고 비숍마저 해치려 한다.

큰 부상을 입은 비숍은 2년간 병원 신세를 진 후 사설 경호원이 된다.

하지만 자신의 고용주마저 셔우드에게 암살 당한다.

배후를 캐기 시작한 비숍.

그것이 경찰 내부와 정보기관을 포함한 우익집단의 음모였음을 알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