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사랑해 (SBS 오후 8시50분) =가족사진 찍는 날, 곱게 한복을 차려입은 김 여사는 박 회장 집에서 사진을 찍는다는 사실을 알고 긴장한다.

박 회장과 김 회장은 내심 기분은 좋지만 아이들 앞에서 다정한 척 하려니 서먹서먹하기만 해 결국 박 회장은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나가버린다.

한편 기찬이 고등학교 때부터 바람둥이로 주변에 소문이 자자했다는 것을 알게 된 수재는 엄마에게 이 사실을 이야기하는데….

□영상기록 병원 24시 (KBS2 오후 8시50분) =''로렌조 아이 혁진이의 희망이식'' 앞이 보이지 않고 귀도 들리지 않다가 결국 사망에 이르는 병 부신백질이영양증(ALD).

7살 혁진이는 이 병을 앓고 있다.

현재 ALD를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골수 이식뿐.

그러나 골수이식 공여자는 한해에 2천명 정도로 환자에게 맞는 골수를 찾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혁진이의 수술과정을 통해 현재 우리나라의 골수이식 현황과 ALD의 증상을 알아본다.

□10대 리포트 (EBS 오후 5시10분) =최근 개인의 특기나 적성을 무시한 학교 교육에 문제점을 느끼고 자퇴를 선택하는 청소년들이 늘고 있다.

현재 전국 고등학생중 자퇴생은 5만여명.

청소년들에게 학교는 더 이상 ''필수''가 아닌 ''선택'' 사항이 돼 버렸다.

청소년들이 자퇴를 하고 싶어하는 이유와 자퇴 이후의 생활모습을 알아보고 입시위주의 우리교육의 대안을 찾아본다.

□한국의 자연 (MBC 오전 7시10분) =남한의 최고봉 한라산을 상징하는 동물 노루.

현재 노루는 우리나라 전역에 서식하나 육지에서는 밀렵으로 거의 멸종위기에 놓여 있다.

한라산에 서식하고 있는 노루는 약 2천5백마리.

하지만 먹이부족과 밀렵 등으로 인해 해마다 줄어들고 있는 상황.

한라산에서 서식하는 노루의 생태모습을 알아보고 합리적인 보호방법에 대해 생각해 본다.

□KBS 스페셜 TV, 책을 말하다 (KBS1 오후 8시)=''제2편 책읽기의 유혹'' 일본 마이니치 신문 조사에 따르면 일본 초등학생은 1년에 91권의 책을 읽는다.

이에 비해 한국 초등학생의 한 학기 독서량은 23.3권.

이런 일본이 최근 ''아침 10분 독서운동''으로 더욱 초등학생 독서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 책 읽기문화의 현황을 알아보고 우리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본다.

□다큐멘터리 성공시대 (MBC 오후 10시35분) =조이스 전자 대표 오태준 편.

그는 해외 유명브랜드가 국내 면도기 시장을 석권하던 70년대 중반 불모지에 가까운 면도기 시장에 맨주먹으로 뛰어들어 면도기의 완전 국산화를 이뤄낸 인물이다.

또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등 세계 30여 개국의 수출판로를 뚫기도 했다.

얼마 전 프랑스로부터 여성용 면도기의 대량주문을 받음으로써 올 초 수출목표액 5백만달러를 조기 달성한 오태준.

그의 면도기 인생을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