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SBS 오후 10시50분)=''미스터리,실종,그리고 죽음'' 1992년 8월 29일 경부선 서울 기점 17.1㎞ 지점에서 한 젊은 남자가 숨진 채 발견됐다.

시속 1백10㎞로 달리는 기관차에 치어 현장에서 즉사한 것.

사체는 지난 98년 4월 경기도 광주시 서울시립 용미리 묘지 내 무연고 추모의 집에 안치되었다.

왜 그는 그 자리에서 그렇게 죽어간 것일까.

지난 20여 년간 의문의 죽음을 당했던 사람들의 미스터리를 추적해본다.

□태조 왕건(KBS1 오후 9시45분)=금성산성을 공격하던 견훤은 패배를 거듭하자 이번에는 공격로를 바꿔 마지막으로 총공격을 단행한다.

그러나 왕건이 이미 백제군의 전략을 다 파악하고 있었는지라 견훤은 또 대패하고 무진주로 퇴각을 하고 만다.

한편 궁예는 만취한 상태에서 내관을 석총이라 부르며 단숨에 칼로 베어 버리는 만행을 저지르는데….

□난상토론(EBS 오후 7시20분)=일본이 다시 역사교과서를 왜곡해 나라 안팎이 떠들썩하다.

일본 극우단체인 ''새 역사 교과서 만드는 모임''은 어린 학생들에게 지나치게 자국을 비하하는 역사를 가르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는 이유로 2002년부터 사용될 일본 교과서에 내용을 왜곡되게 기술했다고 한다.

일본 역사 교과서의 왜곡된 사항을 짚어보고 그것이 나라 안팎에 미칠 영향을 점검해본다.

□엄마야 누나야(MBC 오후 7시55분)=수철은 헤어지자고 해서 미안하다며 여경에게 간절히 사과한다.

여경은 눈물을 흘리며 그 사과를 받아들인다.

수철을 화나게 했던 것이 마음에 걸린 행자는 앞으로 수철에게 잘 할 것을 다짐하고 수철의 공장을 찾아간다.

여경과 함께 학수 집으로 갈 준비를 하는 수철.

학수 공장 근처 주차장에서 행자는 이들을 보게 되는데….

□경제매거진(MBC 오후 9시45분)=고추에 맛과 당도 색깔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다면?

인삼에 초콜렛 맛이 난다면?

최근 새로운 맛 창조로 고수익을 올리는 신종 첨단농업이 생겨나 농업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하늘만 바라보고 있는 재래식 1차 산업에서 벗어나 새로운 경영기법과 첨단기술로 고객만족을 이끌어가고 있는 신농업의 현장을 찾아가본다.

□이소라의 프로포즈(KBS2 밤 12시20분)=자신만의 독특한 카리스마를 지닌 우리나라 최고의 터프가이 최민수.

영화 드라마 뮤지컬 등 많은 분야에서 자신만의 확실한 자리를 지키고 있는 그의 프로다운 모습과 유행어 시리즈 등을 살펴본다.

또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온 가요계의 로커 신성우와 아름다운 노랫말과 뛰어난 화음이 돋보이는 조트리오를 만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