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친구들(KBS2 오후 9시15분)=휘재,희석,재석은 해피투게더팀 조연출 가운데 한 명을 새로 개편하는 프로에 넘기겠다는 말을 듣고 서로 뽑히기 위해 안달이다.

하지만 전대병 선배와 함께 간다고 하자 마음이 돌변한다.

가기 싫어진 그들은 전대병에게 잘못 보이기 위해 안간힘을 쓴다.

□순자(SBS 오후 10시10분)=순자를 만나고 돌아온 순자모 고창댁은 자신이 싸간 음식도 먹지 못하고 혁주의 눈치만 살피는 순자의 모습에 마음이 상한다.

또 혁주에게 자신이 순자 어머니라고 밝히지 못한 서러움에 눈물만 흘린다.

피엘장은 윤수를 자신의 작품으로 만들기 위해 온갖 방법을 동원한다.

한편 연예기자 기철은 장 여사와 인터뷰를 하던중 우연히 순자가 황승리의 집에서 식모살이를 했다는 말을 듣게 되는데...

□100분 토론(MBC 오후 10시55분)=일본 극우파가 만든 왜곡된 역사교과서가 일본 문무성에 의해 채택될 움직임이 보이면서 뜨거운 비판이 일고 있다.

우리 내부에서도 친일 경력이 있는 미당 서정주와 운보 김기창 타계이후 그들의 문화적 업적과 친일 행각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에 대해 논란이 가열되고 있다.

새로운 세기가 시작된 2001년,남아있는 일제의 잔재는 무엇이고 또 어떻게 바로잡을 것인지 알아본다.

□특별기획 다큐멘터리 무주촌사람들(KBS1 오전 11시)=중국 길림성 안도현에서 세시간 떨어진 곳에 위치한 무주촌.

이곳엔 1938년부터 해방전까지 일본의 이주정책에 의해 중국으로 간 우리 민족들이 있다.

만주에 가면 집과 땅을 주겠다는 약속을 믿고 고향을 떠난 이들은 혹독한 노동과 추위와 싸우며 일제에 식량을 공급해야했다.

지금까지도 고향으로 돌아오지 못한 채 원치 않는 중국 국적으로 살아가고 있는 무주촌의 우리 민족을 찾아가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