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조 왕건(KBS1 오후 9시45분)=의식을 회복한 궁예는 내원으로부터 그간 정국에 관한 보고를 받는다.

궁예를 음해하려는 배후세력과 궁예가 죽기만을 기다렸던 많은 세력들을 살려두어서는 안된다는 보고에 독기를 품은 궁예는 친국을 열기로 한다.

한편 죽령을 지키던 환선길 장군은 견훤 왕이 조령을 친다는 소식에 지원군을 보낸다.

□태양은 가득히(KBS2 오후 7시50분)=호태와 병규는 저녁식사 준비를 하며 가흔을 기다린다.

그 시간 가흔은 술 취한 민기를 추스려 집에 데려다준다.

지숙은 집 앞에서 가흔의 차에 타고 있는 민기를 보고 놀란다.

한편 준호는 가흔이 있는 홍보부를 구조조정 차원에서 정리하겠다고 하고 발끈한 가흔은 서 회장을 찾아가 따지는데….

□엄마야 누나야(MBC 오후 7시55분)=사택 창고에서 하룻밤을 보낸 경빈은 어린 시절을 기억나게 하는 자전거를 발견한다.

녹슨 자전거를 통해 경빈은 잊고 지냈던 과거를 회상한다.

한편 명자로부터 행자의 소식을 들은 수철은 위험을 무릅쓰고 구미로 내려간다.

천신만고 끝에 행자를 어깨들의 소굴에서 구해낸 수철은 행자와 함께 서울로 올라온다.

□경제매거진(MBC 오후 9시45분)=정부가 내놓은 여러 경제안정 대책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의 허탈감과 정부에 대한 불신은 날로 커지고 있다.

환율폭등과 증시침체, 중소기업의 자금줄 마비로 획기적인 대책 없이는 국내 산업기반 자체가 흔들릴 우려가 있다.

불황으로 앞날이 불안한 서민들의 고통을 들어보고 정부가 그동안 추진해온 개혁의 실상을 집중 점검한다.

□역사스페셜(KBS1 오후 8시)=지리적 위치로 인해 일본과 가장 밀접한 한반도는 일찍부터 일본 역사왜곡의 출발점이 돼왔다.

4세기에서 6세기에 이르는 2백여년동안 한반도 남부를 지배했다는 임나일본부.

그 근거는 무엇인가.

임나일본부가 있었던 강력한 증거라고 주장하는 광개토대왕비 비문의 심층분석과 일본 현지 취재를 통해 일본 역사왜곡의 원조 임나일본부의 정체를 밝힌다.

□토요 스타클럽(SBS 오전 9시)=손창민의 아내 이지영을 만나본다.

유명한 인테리어 디자이너이기도 한 그녀는 디자이너라고 불리기보다는 손창민의 아내라고 불리는 것을 더 좋아한다.

한 남자의 아내이자 두 아이의 엄마,그리고 전문직 여성의 자리를 거뜬히 소화해내는 그녀만의 노하우를 들어본다.

또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집에서 간단히 만들 수 있는 트리 장식법을 배워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