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야 누나야(MBC 오후 7시55분)=승리는 찬비가 사온 케이크를 앞에 둔 채 엄마 생각에 눈물을 터뜨리고 만다.

같은 시각 경빈의 생일파티는 가족 친구 회사 임원들까지 참석해 화려하기만 하다.

기중과 모텔에서 밤을 보내고 있는 영숙은 승리 생각에 목이 메인다.

승리는 끝내 오지 않는 엄마를 원망하며 죽을 때까지 용서하지 않겠다고 다짐하는데….

□역사스페셜(KBS1 오후 8시)=지난 98년 늑도에서 중국의 금속화폐 반량전과 일본 야요이계 토기가 출토됐다.

이는 과거 늑도를 중심으로 국제교류가 활발했다는 것을 방증한다.

고대 우리나라 지배세력이나 정치세력이 가장 눈독을 들이는 해상통로는 경상남도 지방의 사천이었고 그곳으로 들어가는 관문이 늑도였다.

생소한 이름의 섬 늑도의 역사적 실체를 조명한다.

□자유선언! 오늘은 토요일(KBS2 오후 6시20분)=화제의 드라마 ''가을동화''의 주인공 송승헌 송혜교와 아역 연기자들이 함께 출연,드라마 뒷이야기를 들려준다.

아역스타들의 호연으로 마음고생을 했던 두 연기자가 속마음을 털어놓으며 명장면,명대사 콜렉션을 소개한다.

□덕이(SBS 오후 8시50분)=귀덕을 납치한 칠성판은 따뜻하게 잘 보살펴 줄테니 안심하라고 하지만 귀덕은 불안하기만 하다.

장팔은 귀덕이 돌아오지 않자 노심초사하다 결국 정고약으로 전화를 건다.

한편 서울로 올라와 귀진을 만난 순례는 은인들 가슴에 못을 박으면 안된다고 그녀를 타이른다.

귀진은 자신의 생각을 바꾸려 하지 말라며 엄마 순례와도 인연을 끊겠다고 말한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