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목민심서(KBS2 오후 9시50분)=약용은 버려진 채 있는 나라의 땅을 농민들이 공동 경작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한다.

처음에는 반신반의하던 농민들도 직접 땅을 개간하는 약용의 모습을 보고 황무지를 일구기 시작하며 땅을 갖게 된다는 희망에 부풀어 오른다.

한편 홍문관 부교리가 되어 곡산에 들른 기경은 약용과 마주치게 되는데….


□북한의 대중예술(MBC 낮 12시30분)=분단 반세기 동안 거의 알려지지 않았던 북한의 대중 예술을 영화 연극 교예 가요 등의 자료화면과 관련 인사의 대담을 통해 알아본다.

또 북한의 대중 예술계에 직접 몸담았던 인물들과 방북 공연을 했던 남한 예술인 등이 함께 출연한 이산 가족 상봉 축하 무대 등도 마련한다.


□EBS 리포트(EBS 오후 10시)=올해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수학의 해.

지난 18일부터 대전에선 국제 수학올림피아드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서점가에서는 수학열풍이 뜨겁다.

수학열풍을 통해 우리 수학계의 현실을 진단하고 수학계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 지 집중조명한다.


□현장르포 제3지대(KBS1 밤 12시10분)=다이어트 캠프에 살을 빼기 위해 20명의 사람들이 모였다.

대부분 이전에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다.

5박6일간 산속에서 가진 다이어트 캠프에서 그동안 주변의 시선 때문에 고통받았던 참가자들의 경험담을 들어보고 이들의 체중이 늘어나는 원인과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