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세상보기(EBS 오후 7시20분)=지방지도에는 자연 경관과 함께 지역의 인문 경관이 구체적이고 총체적으로 묘사되어 있다.

18세기 이후 군현 지도는 진경 산수화의 발달과 어우러져 회화식 지도의 꽃을 피운다.

군현 지도는 옛 도시의 구조를 파악하는 귀중한 자료가 되었다.

조선지대 지도 제작 기법과 변화과정을 살펴보고 한 폭의 산수화 같은 우리 지도의 아름다움을 감상한다.


<>당신때문에(MBC 오후 8시25분)=정우에게 부모님 두 분을 다시 만나게 해드리는 게 어렵겠냐고 묻는 수창.

가족들의 재혼반대에 어른들의 용기가 꺽인것 같다는 수창의 얘기에 수창은 가족들을 대신해 사과하러간다.

정우가 또 수창을 만났다는 말에 영준은 불쾌해하며 아버지 핑계로 널 만나는 것 아니냐고 되묻는다.

집에 들어오던 정우는 안상호가 지프차안에서 잠들어 있는 모습을 보고 망설인다.


<>당신은 누구시길래(SBS 오후 8시45분)=장순은 지미가 학교에서 반장 엄마가 일일교사를 한다며 풀이 죽어 들어오자 속이 상한다.

그러다 반장엄마 대신 일일교사를 해달라는 전화를 받고 기뻐한다.

무엇을 가르칠까 고민하던 장순은 궁리끝에 모델인 가영을 이용하려고 마음먹지만 가영은 급한일로 약속을 지키지 못하게 되는데..


<>소설 목민심서(KBS2 오후 9시20분)=학문이 뛰어난 인재라면 신분을 가리지 않고 등용하는 정조의 개혁정치에 불만을 품은 노론일파는 이가환이 역적 이잠의 후손이라는 이유를 들어 탄핵 상소을 올린다.

한편 김상흠은 양반인 정약용이 씨아를 고안 한데다가 정약전이 김충수와 만났다는 소문을 듣고 결국 씨아 생산을 방해하기 위해서 간악한 계략을 꾸민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