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달성!토요일(MBC 오후 6시)=클놈이 "2002 월드컵"홍보 사절역할을 맡아 5월 9일 프랑스 칸으로 출발 14박 15일간 활약한다.

또 "목표달성 토요일"로 새롭게 둥지를 튼 "god의 육아일기"에서는 여섯남자의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를 함께 느껴볼 수 있다.

코너 사이에 1분간 소개되는 "1분드라마".

이번 주에는 애로비디오 제작 중에 남자배우가 계속 살해 되는 가운데 살인자를 찾아나선다.

<>육아일기(EBS 오전 9시20분)=연세대 외과대학 신의진 교수와 함께 아기의 이상행동에 관한 시청자들의 다양한 문의사연을 풀어본다.

낮가림이 심한 경우 나타나는"분리불안장애"와 "아기의 공격성"에 관한 심리적,정신적인 분석들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형편상 엄마가 아기와 부득이하게 떨어져 있어야 할 경우 아기의 심리적 충격을 완화할 수 있는 Floor Time법도 소개한다.

<>태조 왕건(KBS1 오후 9시45분)=서남해 일대의 세력을 서서히 장악하는 견훤.

드디어 야심을 드러내며 오천 기마병을 몰아 무진주로 향한다.

한편 송악의 왕륭은 분할되어 가는 나라를 걱정하며 왕건의 수양에 더욱 신경을 쏟는다.

견훤을 따라 개산군 공격에 참가하게 된 궁예 일행들은 그의 잔인 무도한 만행에 마음을 돌리게 되는데...

<>토요 스페셜 "아름다운 성"(SBS 오후 11시50분)=5월은 결혼의 계절.

한해에 38만쌍의 남녀가 부부로 거듭난다.

결혼식을 끝낸 신혼부부가 처음 맞이하는 두 사람만의 이벤트 첫날밤.

20.30대 부부 네쌍이 출연,자신들의 신혼 첫날밤 경험과 당황스러웠던 일에 대해 솔직히 털어놓는다.

또 제주도 신혼여행길에 오르는 신혼부부 1백명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첫날밤의 가장 큰 고민거리를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