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만화 "보리와 짜구"(KBS2 오전9시30분)=하늘을 날고 싶어하는 시각장애인 소녀 보리와 말썽꾸러기 인도견 짜구가 벌이는 가슴찡한 이야기를 만화로 그렸다.

둥글둥글한 만화적 그림채와 수채화풍의 배경이 인상적이다.

특히 수채화적인 전원묘사는 마치 동화책을 보는 듯한 느낌을 불러일으켜 어린이들에게 환상적인 신비감을 느끼게한다.


<>특선만화 "꼬끼오 록스타"(SBS 오전10시40분)=로큰롤 음악과 함께 생쥐,고양이 등 생활속에 낯익은 동물들의 신나는 모험이 펼쳐진다.

미국의 골드 크레스트사 97년 제작.

엄마와 샨티클리어(닭)동화책을 읽던 에드먼드는 꿈속에서 새끼 고양이로 변신해 동물친구들과 함께 샨티클리어를 찾아나선다.

마침 샨티글리어는 인기절정의 로큰롤 스타가 되어 있는데...

<>어린이에게 새생명을(MBC 오후2시)=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불우한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마련한 행사.

소아암과 백혈병에 걸려 항암치료를 받고있는 15명의 어린이들이 후지산을 등반했다.

4월22일부터 25일까지 3박4일동안 이뤄진 후지산 등반을 통해 아이들은 병마와 이겨내는 자신감을 배워나간다.

한선교 김희애 진행으로 3시간동안 생방송으로 중계된다.

<>시네마천국(EBS 오후10시)=최근 국내에 돌풍을 몰고 온 컴퓨터 게임과 영화와의 관계를 집중분석한다.

게임의 진행방식이나 화면구성,이야기구조속의 영화적인 요소들을 찾아내 보여주고 게임과 영화의 산업전 비전을 진단해본다.

두 번째 코너에서는 영화속 아이들의 다양한 모습을 살펴본다.

"키드" "벅시말론" "자전거 도둑""400번의 구타" 등 영화속 아이들의 눈에 비친 세상을 조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