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세상보기(EBS 오후 7시20분)=심리학자들 가운데 무의식의 세계를 인정하는 학자는 많지 않다.

기껏해야 칼 융 학파 정도만이 있을 뿐이다.

무의식은 과연 있는가.

무의식의 세계는 어떤 것일까.

환자의 체험내용을 담은 무의식의 내용과 그 의미를 알아보고,무의식이 일상생활에 어떤 방식으로 나타나는지를 알아본다.


<>시트콤 멋진 친구들(KBS2 오후 8시45분)=출근 전 사우나에서 대박 반도체가 주식의 황제란 소식을 들은 희석과 휘재.

때마침 전세금 1천만원을 당장 올려 달란 전화를 받았던 희석은 귀가 솔깃해진다.

휘재가 보태준 5백만원을 더해 희석은 제일 반도체 주식을 사지만 작전세력에 휘말려 몽땅 돈을 날리게 되는데...

<>이브의 모든 것(MBC 오후 9시55분)=런던에 도착한 선미는 우진과 영미 생각에 갈피를 잡지 못한다.

따분한 어학연수 기간이 계속되고 선미는 우진과 영미가 보낸 편지를 받는다.

편지에 붙은 둘의 스티거 사진을 본 선미는 더욱 마음의 상처를 입게 되고 형철은 그런 선미를 위로한다.

학교 내에서 만나는 일이 거듭되면서 선미와 형철은 점차 호감을 갖게 된다.

<>환경스페셜(KBS1 오후 10시)=지난 96년 고성산불 이후 또 다시 유사이래 최대의 산불로 기록될 강원도 산불이 발생했다.

불과 9일만에 여의도의 48배에 달하는 백두대간이 잿더미로 변했다.

피해액은 6백여억원에 이르고 수많은 사람들이 가족과 집을 잃었다.

야생동물들도 미처 불길을 피하지 못해 죽어가 생지옥이 따로 없는 광경을 연출했다.

"침묵의 증언" 강원도 산불이 남긴 의미를 짚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