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과학수사2000 NIS(SBS 오후 7시15분)=한방울의 피,한올의 머리털로 진범을 찾아내는 최첨단 과학수사의 숨은 이야기를 긴장감 넘치게 풀어낸다.

국립과학수사연구소의 감정결과가 사건해결의 결정적인 단서를 제공한 사례들을 분야별로 분류해 재연한다.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첨단 과학수사의 현주소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다.


<>칭찬합시다(MBC 오후 7시30분)="칭찬포커스"의 이번주 주인공은 사이버캅 윤정경씨.

해커를 잡기위해 밤낮없이 사이버 공간을 누비며 생활하는 그를 만나 즉석 칭찬릴레이를 펼친다.

159번째 칭찬릴레이의 주인공으로 선정된 재일동포들의 대부 이인하 목사를 찾아간다.

이 목사는 가와사키에 거주하는 3천여명의 교포들의 권익을 위해 시민운동을 펼치고 있다.

<>팝 뮤직스타(EBS 오후 8시)="팝 계의 귀족,스팅".

우유배달부의 첫째 아들에서 팝계의 스타가 되기까지 스팅의 인생역정과 음악세계를 그룹 "폴리스"의 결성과 탈퇴 이후 솔로전향등의 과정을 통해 알아본다.

또 그가 본격적으로 활동을 벌이고 있는 환경운동에 관한 의견과 빌리 조엘,엘튼 존 등 동료 팝 스타들의 그에 대한 평가도 소개한다.

<>세계는 지금(KBS1 오후10시)=최근 주당 35시간 노동제 시행을 맞아 노사정간에 마찰을 빚고 있는 프랑스 노동법 시행현장을 찾았다.

사회당정부는 지난 98년 실업자 구제정책의 일환으로 법정근로시간을 35시간으로 단축해 지난 2월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하지만 사용자측은 이 법안이 무한경쟁시대에 역행하며 줄어든 시간만큼 신규고용을 하지 않겠다고 맞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