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MBC 오후7시30분)=158번째 칭찬릴레이의 주인공은 도코에 사는 김유홍씨.

NHK 아나운서 출신으로 한국어 교육을 40년째 해오고 있는 김씨를 만나 모국어 사랑이야기를 들어본다.

"칭찬포커스"에서는 발상의 전환으로 새 유행을 만들어가는 24살의 신세대 디자이너 하상백씨를 만난다.

<>팝 뮤직스타(EBS 오후8시)="belive"(98)를 히트시키며 재기에 성공한 가수 셰어의 40년간 가수인생과 음악에 대한 열정을 다룬 다큐멘터리.

미국 캘리포니아 작은 마을의 수줍음 많던 소녀 "셰어"는 십대의 나이에 인생의 반려자 소니 노보를 만나 가수로 데뷔해 스타덤에 오른다.

이후 남편과의 결별,연기자로의 변신과 아카데미상 수상,슬럼프와 재기 등 연예계에게 수많은 화제를 뿌렸던 셰어의 파란많은 삶과 음악세계를 알아본다.

<>사랑의 전설(SBS 오후9시55분)=민석과 함께 있던 지혜는 외출을 다녀오는 정환부부와 마주친다.

이때 지혜는 인사를 나누는 영희와 민석의 행동이 부자연스럽다는 느낌을 받는다.

민석과 단둘이 남은 지혜가 민석에게 전에 영희를 알았던 사이냐고 묻자 민석은 흠짓 놀란 표정을 짓는데...

<>네트워크 기획(KBS1 밤12시)=''낙남정맥''.

우리나라의 모든 산들은 백도대간과 연결돼 백두산으로 이어진다.

백두대간은 1개의 정간과 13개의 정맥을 거느리고 있다.

그중 유일하게 백두대간의 끝 부분과 이어진 낙남정맥.

이 산줄기는 낙동강과 섬진강, 남강을 가로질러 경남의 뼈대를 이루고 있다.

김해 신어산에서 지리산 영신봉까지 221.4km 전구간을 약 20여일에 걸쳐 종주.답사하며 우리국토의 아름다움을 조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