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라인 드레스 :신세대 신부들이 선호하는 A라인은 디자인이 심플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해주지만 너무 단순한 나머지 자칫 나이들어 보일 수도 있다.

물방울무늬 프린트와 꽃무늬 자수,진주버튼 장식으로 귀여운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드레스를 선택할 것을 권한다.

A라인 중에서도 어깨가 훤히 드러나는 디자인이라면 드레스와 같은 옷감으로 만든 숄을 두르는 것도 좋다.

반대로 목까지 단추가 채워지는 형태는 허리부분과 소매를 진주버튼으로 장식하면 우아함이 더해진다.

<> H라인 드레스 :허리선이 높은 하이 웨이스트 디자인이 극적이면서도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준다.

심플한 디자인에 금색 실크 소재의 꽃무늬 자수로 장식한다면 청순하면서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낼 수 있다.

화사한 느낌을 강조하려면 가슴부분이 사각형으로 파인 디자인에 퍼프 소매를 단 드레스를 고른다.

또는 부드러운 윙 칼라에 코르사주로 포인트를 준 드레스도 귀여운 스타일을 선호하는 신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 버슬 스타일 드레스 :드레스 뒤쪽 히프 부분을 부풀려 강조한 스타일.독특한 멋을 즐길 수도 있으나 잘못하면 무거워 보일 수도 있다.

단순한 장식을 선택하는 게 좋다.

여성적인 느낌을 주는 레이스 소재나 리본 코르사주 장식 등으로 포인트를 줘 경쾌한 이미지를 연출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