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코리아마켓 이벤트
2022년 6월 1일 07시 ~ 2022년 6월 30일 18시
2022년 7월 8일 이벤트한경 새소식 게시판에 공지
2022년 6월 30일 18시부로 응모권 이벤트가 종료됩니다.
그동안 매일 응모권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7월 8일 18시에 이벤트 한경(https://event.hankyung.com/notice/)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이벤트로 찾아뵙겠습니다!
클레이튼(KLAY)이 거버넌스 카운슬(GC) 개편을 본격화 한다.30일 클레이튼은 공식 채널을 통해 "클레이튼 거버넌스의 탈중앙화 및 거버넌스 카운슬 멤버의 실질적인 거버넌스 참여를 위해 올해 3월 이전에 합류한 GC 멤버대상으로 개편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클레이튼은 오는 10월까지 ▲클레이튼 메인넷 노드 운영이 제한되거나 ▲클레이튼 생태계에 기여도가 낮거나 ▲노드 운영이 불가능한 곳을 순차적으로 제외한다는 방침이다.새로운 GC 멤버의 합류도 예정돼 있다. 클레이튼은 "생태계 강화에 도움이 되는 곳 위주로 올해 내내 개편을 진행할 것"이라며 "7월달 중으로 5개사 이상의 신규 GC 멤버 발표가 예정돼 있다"고 말했다. 황두현 블루밍비트 기자 cow5361@bloomingbit.io
유로존의 6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8.6%를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1일(현지시간) CNBC는 유럽 통계청(Erostat)의 자료를 인용해 이같이 밝혔다. 이는 로이터가 경제학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의 예측값인 8.4%를 웃도는 수치다.전문가들은 이러한 CPI의 급등에 대해 "에너지 가격 상승으로 인한 영향을 완화하기 위한 정부의 보조금 때문"이라며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경고했다.앞서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는 천정부지로 치솟는 물가에 맞서 7월과 9월, 두차례 기준금리를 인상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ECB가 기준금리를 인상하는 것은 11년 만에 처음이다. 황두현 블루밍비트 기자 cow5361@bloomingbit.io
기관 투자자는 01일 코스닥에서 넥스트칩,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등을 중점적으로 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기관 투자자의 순매도 상위 20개 종목은 넥스트칩,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에코프로, 레이저쎌, LX세미콘, 나노신소재, 천보, 지투파워, 카카오게임즈등이다.이중에 반도체 업종에 속한 종목이 7개 포함되어 있다.이날 기관 투자자가 순매도한 종목들 중에 원준 등은 전일 대비 주가가 상승했고, 넥스트칩, 에코프로비엠, 엘앤에프 등은 주가가 하락했다.[07월01일]코스닥 기관 순매도 상위 종목한경로보뉴스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외국인 투자자는 01일 코스닥에서 엘앤에프, 다날, 셀트리온헬스케어 등을 중점적으로 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외국인 투자자의 순매도 상위 20개 종목은 엘앤에프, 다날, 셀트리온헬스케어, 비에이치, 알테오젠, 다원시스, 씨젠, 퓨런티어, 시노펙스, 에코프로등이다.이중에 IT부품 업종에 속한 종목이 4개 포함되어 있다.셀트리온헬스케어, 비에이치, 위메이드 등은 전일 대비 주가가 상승했고, 엘앤에프, 다날, 알테오젠 등은 주가가 하락했다.[07월01일]코스닥 외국인 순매도 상위 종목한경로보뉴스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기관 투자자는 01일 거래소에서 KODEX 레버리지, SK이노베이션, KODEX 코스닥150레버리지 등을 중점적으로 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기관 투자자의 순매도 상위 20개 종목은 KODEX 레버리지, SK이노베이션, KODEX 코스닥150레버리지, SK하이닉스,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Oil, 카카오, KODEX 200, LG이노텍등이다.이중에 전기,전자 업종에 속한 종목이 6개 포함되어 있다.아모레퍼시픽, TIGER 인버스, TIGER 200선물인버스2X 등은 전일 대비 주가가 상승했고, KODEX 레버리지, SK이노베이션, KODEX 코스닥150레버리지 등은 주가가 하락했다.[07월01일]거래소 기관 순매도 상위 종목한경로보뉴스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한경 이메일문의 에서 '응모권 이벤트' 카테고리로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