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 결과 처리에 상당한 시간 소요"
게임위 '전산망 비리 의혹' 감사, 내달까지 재연장
감사원이 이달 말까지였던 게임물관리위원회(게임위)의 '전산망 구축 비리 의혹' 감사 기한을 다음 달 말까지로 재차 연장했다.

30일 더불어민주당 이상헌 의원에 따르면 감사원은 최근 의원실에 공문을 보내 "감사 결과 처리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고 있다"며 오는 31일까지로 되어 있던 감사 기한을 다음 달 30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의혹의 요지는 게임위가 2017년 '자체등급분류 게임물 통합 사후관리 시스템' 개발을 외부 업체에 맡겨 3년 뒤 사실상 미완성 상태의 전산망을 납품받았지만, 이에 대해 어떠한 보상이나 배상금도 받지 않았다는 것이다.

해당 사업에 들어간 예산은 40억∼50억 원가량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상헌 의원은 지난해 10월 국민 5천400여 명의 서명을 받아 감사원에 전산망 비리 의혹과 관련한 국민감사를 청구했다.

예비조사를 거쳐 같은 해 12월 정식 감사에 착수한 감사원은 전산망 비리 의혹뿐만 아니라 그간 지적받은 게임위의 업무 처리 절차 전반을 들여다보고자 2월 중순까지로 돼 있던 감사 기한을 이달 말까지 한 차례 연장한 바 있다.

감사원은 게임위에 직원을 파견해 전산망 구축 사업 관련 자료를 들여다보고, 문제의 사업을 담당했던 전직 팀장 A씨 등 관계자를 불러 조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감사원은 다음 달 중으로 내부 의결을 거쳐 감사 절차를 마무리하고, 이르면 올해 하반기 게임위 감사 결과를 발표할 전망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