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컴투스·그라비티, 타이베이 게임쇼서 신작 소개
엔씨소프트·펄어비스, 국내 중소 게임사 지원
"중화권 게이머 잡아라" K-게임 대만 게임쇼 대거 출품(종합)
대만 최대 게임쇼인 '타이베이 게임쇼 2023'(TGS 2023)에 국내 게임사들이 발매 예정인 신작 게임을 여럿 출품했다.

네오위즈는 TGS 2023에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P의 거짓'과 인디 플랫포머 게임 '산나비'를 출품했다고 3일 밝혔다.

네오위즈는 게임쇼 기간 B2C(기업-소비자 거래)관에서 운영되는 마이크로소프트(MS) 부스에 'P의 거짓'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또 TGS 2023 행사 일환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인디 게임 행사 '인디 하우스'에서 '산나비'를 소개했다.

컴투스도 TGS 2023에 부스를 내고 작년 국내 시장에 먼저 선보인 신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선보였다.

컴투스는 관람객들이 게임 속 배경인 '라힐 왕국'의 모습을 재현한 공간에서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행사를 기획했다.

또 오는 4일에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이은재 총괄 프로듀서, 송수진 원화가 등 개발진이 부스를 방문해 현지 게이머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다.

"중화권 게이머 잡아라" K-게임 대만 게임쇼 대거 출품(종합)
그라비티는 TGS 2023에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중심으로 한 부스를 구성하고 게임쇼에 총 12종의 게임 타이틀을 출품했다.

또 '라그나로크' 지식재산(IP)을 활용한 스크린 골프 브랜드 '골프 몬스터즈'와 신규 IP로 기획한 웹툰 '스칼롭스 프로젝트' 등을 선보였다.

이밖에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엔씨소프트와 손잡고 B2B(기업간거래) 관에 공동 부스를 내 유망한 국내 게임 스타트업을 대만에 알리고, 이들 기업이 현지 파트너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왔다.

펄어비스는 게임문화재단, 부산인디커넥트(BIC) 조직위원회와 함께 국내 우수 인디게임 4종의 TGS 2023 전시 참여를 지원했다.

전시되는 게임은 '하늘섬'(올림포스), '로코 아일랜드'(코구), '샴블즈'(익스릭스), '오구와 비밀의 숲'(싱크홀스튜디오) 등이다.

전날 개막한 TGS 2023은 오는 5일까지 대만 타이베이(臺北)시 난강(南港) 전시장에서 열리며, 총 25개국 275개 기업이 1천150개 부스 규모로 참가했다.

"중화권 게이머 잡아라" K-게임 대만 게임쇼 대거 출품(종합)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