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활용 노하우, 한경웨비나우에서 얻어 가세요
한경닷컴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데이터 기반 웨비나(홍보영상) 도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K-DATA)이 데이터 수요·공급의 생태계를 조성하고, 산업의 디지털 기반 데이터 활용 활성화 촉진을 위해 데이터 구매·가공 바우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경닷컴은 작년 8월부터 웨비나 서비스인 한경웨비나우를 운영중이다. 웨비나는 WEB과 SEMINAR의 합성어로 오프라인 세미나를 온라인 상에서 진행하는 것을 말한다. 한경웨비나우는 기업에게는 새롭게 출시되고 업데이트되는 신제품과 서비스를 알리며 참여자의 데이터를 활용해 상품과 서비스개발에 즉시 도입 가능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소비자에게는 다양한 분야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웨비나 플랫폼이다.

2023년 데이터바우처 사업에 신청하는 기업은 한경닷컴이 제공하는 한경웨비나우 플랫폼에서 '데이터 기반 웨비나'를 통해 웨비나 진행은 물론 참여자의 다양한 데이터를 얻을 수 있으며, 해당 데이터를 바탕으로 페르소나를 설정해 다양한 분야에서 2차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은 2월 8일 수요일 오후 2시 '한경웨비나우 서비스 &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 활용방법 소개' 웨비나를 통해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의 데이터 활용방법 노하우를 공개한다. 웨비나는 한경닷컴 데이터바우처 홈페이지(https://event.hankyung.com/seminar/datavouche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데이터' 활용 노하우, 한경웨비나우에서 얻어 가세요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